디자인·성능·가심비 3박자 갖춘 전기면도기 다다스튜디오 ‘트리플블랙 X5’

2단 터보 기능으로 절삭력 높이고 생활방수기능, 콧털제거기 더해 제품 완성도 높여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8.02 09:00
▲사진: CJ ENM 오쇼핑부문 V커머스 센터 다다스튜디오의 '트리플블랙 X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CJ ENM 오쇼핑부문 V커머스센터 다다스튜디오의 전기면도기 '트리플블랙 X5'는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갖춰 가심비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SNS상에서 2030 젊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입소문을 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트리플블랙’은 다양한 디지털 기기 관련제품을 출시한 다다스튜디오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전기면도기 X5·X7, 칫솔 살균기 W5, 미니 청소기 Z5, 스마트 악세서리 등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전기면도기 X5’는 2단 터보 기능으로 절삭력이 뛰어나고 생활방수기능(IPX6)과 콧털제거기까지 더해 실용성이 뛰어나다. 우수한 성능과 트렌디한 브랜드 컨셉을 비롯해 5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2030대 영타겟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대의 젊은 트리플블랙 상품기획자들과 30년 전통의 국내 전문 면도기 제조사와 협업해 출시된 이후로 숱한 화제를 모았다. 출시 즉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목표 대비 8,650%의 펀딩률을 기록하며 면도기 부문 1위의 영예를 안았으며, 현재 일본과 유럽 제품이 주류인 전기면도기 시장에서 론칭 1년여 만에 3만대라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호주, 필리핀 등에 수출되고 있다.

최근에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스’의 강한 남성미와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주목 받은 배우 안보현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스포츠 종목인 '복싱'을 콘셉트로 CF를 촬영한 바 있다. 영상 속에서 트리플블랙 X5를 사용하는 안보현의 모습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궁금증과 구매욕을 끌어올린 바 있으며, 국내 대표 면도기 브랜드로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 트리플블랙 관계자는 “고객 피드백을 면밀히 살피며 전기면도기 제품 성능과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라며 “앞으로 트리플블랙은 젊은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차별화된 상품들을 선보여 소비자 트렌드를 이끌어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다스튜디오는 상품 홍보 영상 기획부터 제작, 광고 그리고 판매까지 진행하는 국내 최대의 V커머스(비디오커머스) 제작센터이다. 최근에는 다다스튜디오가 보유한 자체 채널과 SNS를 통해 단독 상품을 선보이며 커머스 분야로도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세상에 재미없는 상품은 없다'라는 슬로건 아래 뷰티·리빙·토이·푸드·트렌드 등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6개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다스튜디오의 각 채널을 합산한 국내외 구독자 수는 약 1500만 명에 이른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