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뇌 똑똑 꾸러미」 인지활동키트 배부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8.04 09:44
홍천군 보건소(소장 김정미)는 치매예방을 위한 「뇌 똑똑 꾸러미」 인지활동키트를 구성하여 오는 8월 10일부터 배부한다.

인지활동키트는 보건소 방문자 및 가정방문을 통하여 배부되며,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 및 경도인지장애, 인지저하 자 중 신청자 1,000명에게 배부될 예정이며, 등록되어 있지 않은 치매환자도 환자등록 후 물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인지활동키트에는 ▲화투퍼즐, ▲색칠하기 교재, ▲칠교놀이, ▲색연필, ▲가이드북 등 치매예방 및 치매 중증화를 방지하기 위한 인지활동교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또한 치매환자를 부양하는 가족들에게는 치매환자 돌봄 가이드 책자를 추가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하여 각종 프로그램 축소 운영에 따라 인지활동 및 돌봄 공백이 장기화되고 있어 가정에서 스스로 즐길 수 있는 「뇌 똑똑 꾸러미」 인지활동키트를 준비했다.”라며, 이러한 비대면 활동 제공은 노인의 두뇌자극 활동을 독려하여 인지 저하 및 치매 증상 악화를 최소화하고 외부활동이 감소된 어르신의 무료함을 달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천군보건소장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속에서도 치매를 예방하고 치매 중증화를 방지할 수 있도록 치매관리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