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국제개발협력센터, 몽골 성긴하이르항구 보건센터와 학교에 COVID-19 방역물품 긴급 지원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8.06 17:31
▲7월 27일 몽골 울란바타르시 성긴하이르항구 구민회의실에서 지역보건센터 및 산하 36개 기관, 봉사단 파견 3개교(42번, 105번, 107번 학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KIDC COVID-19 대응 방역물품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개발협력 대표수행기관인 (사)한국국제개발협력센터(이사장 최흥열, 이하 KIDC)는 “몽골 환경보건 인식개선을 위한 NGO 봉사단 파견사업” 단원 활동지역인 울란바타르시 성긴하이르항 지역 내 공중보건 및 학교보건에 기여하고자 COVID-19 대응 방역물품을 전달했다고 지난 7월 27일 밝혔다.


KIDC는 울란바타르시 성긴하이르항구 보건센터와 협력하여 37개 관계기관 및 KIDC 몽골 NGO 봉사단원 파견 3개교 등 총 40개 기관을 대상으로 마스크 39,700매, 손 세정제 505L, 손 세정제 디스펜서 395개를 긴급 지원했다.

몽골 정부는 7월 31일까지 COVID-19 비상대응태세 관련 제한조치 기간을 연장하기로 하였다. 상기 결정에 따라 모든 국제선 항공편 운항 중단 및 외국인 입국제한 연장으로 몽골 내 물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COVID-19 대응 예산 부족으로 의료기관에서는 방역물품의 지원이 절실한 형편이다.

이에 KIDC는 현지지부(지부장 엄은혜)를 통해 울란바타르시 성긴하이르항구 구민회의실에서 지역보건센터 및 산하 36개 기관, 봉사단 파견 3개교(42번, 105번, 107번 학교)를 대상으로 NGO 봉사단 파견사업의 일환인 COVID-19 대응 방역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성긴하이르항구청 툽신 수흐바타르(T. Sukhbaatar) 행정국장과 성긴하이르항구 보건센터 적더르 벌러르토야(J. Bolortuya) 소장, 3개 종합학교 교장 등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툽신 수흐바타르 행정국장은 “향후 KIDC와 성긴하이르항구와의 협력활동이 더욱 확대되고 강화되기를 바라며, 이번 방역물품이 성긴하이르항구 지역보건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표하였고, 적더르 벌러르토야 보건센터 소장은 KIDC에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성긴하이르항구 툽신 수흐바타르 행정국장이 방역물품 전달식에서 “이번 방역물품이 성긴하이르항구 지역보건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한편 KIDC는 연내 42번, 105번, 107번 학교를 대상으로 r에코클럽 동아리 활동 지원, r쓰레기 분리장 설치, r몽골 식목 주간 기념 나무심기 행사지원을 통해서 현지 기관과의 상호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우호관계를 지속하여, 몽골의 환경보건 역량강화를 위해 기여하고자 한다.

한편, KIDC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2018년부터 ▲라오스 비엔티엔 소수민족 여성 청소년 권익 신장 사업을, 2019년부터 ▲몽골 환경보건 인식개선을 위한 NGO봉사단 파견사업과 ▲몽골 청소년을 위한 비즈니스 기반 IT 교육 프로젝트 봉사단 파견사업, ▲동티모르 청소년 체육교육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NGO 봉사단 파견사업, ▲탄자니아 여성 청소년 권익 신장을 위한 NGO 봉사단 파견사업, ▲탄자니아 청소년 STEM 교육 프로젝트 봉사단 파견사업을 진행하였고, 이 밖에도 국내외 ODA 학술연구 활동과 글로벌 연수 등 다양한 개발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