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버(CLOVER) - 중국 칭다오 하이테크개발구 협회 MOU 체결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9.01 11:19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인 클로버(CLOVER)와 중국 칭다오 하이테크개발구 협회가 한・중 우수 기술기반기업 공동발굴, 사업협업 및 양 국가 시장의진출지원등을 위해 힘을 모았다.

양 기관은 8월 17일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클로버(CLOVER) 비대면 화상회의 호스트 계정을 활용하여, 양 국가의 우수기업 발굴, 교류협력, 시장진출등 상호협력 강화를 위하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MOU) 주요내용으로는 한・중기업간 우수기술 및 제품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한 교류협력강화, 한・중 기관간의 업무협약이 필요할시 적극적인 협력강화, 양국가 기업의 자국방문 및 시장진출 지원 요청시 적극적 상호협력 등을 주요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 하였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산업동향, 기술정보 및 인적네트워크 등 기업 간 교류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두 나라 기업 간 기술협력 확대 및 시장진출을 위한 공동협력사업 발굴, 기업유치, 기술이전 등에 대해서도 업무협력을 추진한다.

칭다오 중심지역인 훙다오(紅島)에 자리 잡은 하이테크개발구는 지난 2008년 5월부터 일반적인 공업단지가 아닌 신도시 개념으로 개발되고 있는 전략적 하이테크 기술산업단지다.

하이테크개발구는 167㎢ 규모로 송도국제도시(53.3㎢)의 3배가 넘으며, 수십억 달러 이상의 많은 돈이 투입돼 인프라 구축 등이 꾸준히 이루어진 곳이다.

클로버(CLOVER)는 기술사업화 지원 전문기관으로서, 예비창업단계, 초기창업단계, 벤처기업, 연구소 기업, 스타기업, 중견기업, 글로벌 강소기업 등 기업 성장 단계별, 지원희망 요청하는 분야별로 다양한 산업분야의 기업들을 지원해 주고 있으며, 다수의 협업, 협력기관과의 연계지원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많은 성과들을 도출해 주고 있다.

MOU체결식에는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강대천박사, 엔테크 오병호대표, 아승테크 신준섭대표, 가나이엔지 김현성대표, 소폼 최숙진대표, 가은메탈 김옥병대표 등 국가연구기관 및 다양한 산업분야의 대표이사들도 참석하여, 중국시장 진출에 대한 수출상담도 병행하여 진행 되었다.

클로버(CLOVER) 김두호 대표는 ”클로버(CLOVER)는 ‘세계최대 엔젤투자 네트워크’ 대한민국지부와의 업무협력, 미국 실리콘밸리, 태국, 베트남 등 다수국가들에 대하여 업무협력 교두보를 기 확보해 놓은 상태이며, 금번 중국 하이테크개발구 협회와 MOU 체결을 계기로, 중국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분야별 적극적인 지원을 하여, 대한민국의 우수 기술기반 기업들의 국가별, 산업 분야별 원활한 해외진출이 가능 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고 말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