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기원, ‘온라인 경기곤충사생대회·경기곤충사진 공모전’ 개최

9.21.(월) ~ 10.18.(일)까지, 상장과 상금, 문화상품권, 곤충사육세트 등 다양한 상품 제공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9.21 10:23
경기도농업기술원이 곤충과 자연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경기곤충사생대회’와 ‘경기곤충사진’ 공모전을 연다.

‘경기곤충사생대회’는 자연과 곤충을 주제로 어린이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가지고 실력을 겨룬다.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분야도 유치부, 초등부로 나눠 진행한다.

접수 기간은 9월 21일부터 10월 18일까지다. 접수 방법은 온라인 경기곤충페스티벌 블로그에서 ‘온라인 경기곤충사생대회’를 누른 후 곤충을 주제로 그린 그림을 사진으로 찍어 제목, 간단한 설명과 함께 올리면 된다. 문의사항은 경기도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 축산곤충기술팀로 연락하면 된다.

10월 27일 심사 결과를 발표하며 총 29점을 선정해 경기도지사상 등 상장과 문화상품권, 곤충사육세트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

‘경기곤충사진 공모전’은 ‘곤충과 자연 그리고 사람’을 주제로 진행한다. 곤충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9월 21일부터 10월 18일까지다. 접수 방법은 온라인 경기곤충페스티벌 블로그에서 ‘온라인 경기곤충사진전’을 누른 후 디지털 카메라나 스마트 폰을 이용해 촬영한 사진을 제목, 간단한 설명과 함께 올리면 된다.

10월 27일 심사 결과를 발표하며 총 13작품을 선정해 경기도지사상 등 상장과 상금, 곤충사육세트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 문의사항은 경기도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 축산곤충기술팀로 연락하면 된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그림 ․ 사진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물론 일반인까지 곤충을 좋아하는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공모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