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경찰청-스포츠윤리센터, 체육인 인권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찰, 풍부한 조사 비법 스포츠윤리센터에 공유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 입력 : 2020.09.24 09:02
▲송민헌 경찰청 차장(왼쪽부터), 최윤희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 이숙진 스포츠윤리센터 이사장이 23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스포츠윤리센터 교육장에서 열린 스포츠 인권 보호 및 비리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뉴스1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최윤희 제2차관과 경찰청 송민헌 차장, 스포츠윤리센터 이숙진 이사장은 23일(수), 오후 5시 스포츠윤리센터 교육장에서 스포츠비리와 체육인 인권침해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삼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기관 간 신속하고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각종 조사, 조사기법 공유 및 조사관 교육, 전문조사관 선발 및 우수조사 인력 확보 등을 위해 협력한다.

최윤희 차관은 “경찰은 스포츠윤리센터가 고발하는 범죄를 최대한 신속히 수사하고, 피해자 보호 등을 위해 경찰청과 스포츠윤리센터가 24시간 협조하는 체계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며, “스포츠윤리센터의 위상이 확고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송민헌 경찰청 차장이 23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스포츠윤리센터 교육장에서 열린 스포츠 인권 보호 및 비리 근절을 위한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윤리센터와의 업무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뉴스1

송민헌 경찰청 차장은 “경찰의 풍부한 조사 비법(노하우)을 공유하고 교육 프로그램 제공 등으로 스포츠윤리센터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고 체육계 불법행위 근절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이숙진 이사장은 “피해자 중심 신고·상담·조사 처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스포츠윤리센터는 체육인 인권보호와 스포츠 공정성 확보를 위해 경찰의 전문성을 최대한 활용하고 상호 협력해 동반 상승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hoi09@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