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지역노사민정협력 활성화 우수지자체 선정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11.11 14:58
안양시가 고용노동부 주관 지역노사민정협력 활성화 사업 평가에서 우수지자체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이에 따라 우수상 기관표창과 함께 4백만원을 포상금으로 받을 예정이다.

이번 우수지자체 선정은 고용노동부가 지역 노사민정 간 협력활성화로 지역 노사관계 안정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국 65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평가했다.

시는 2011년부터 협의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작년에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을 설치하고 본격적으로 노사민정 협력사업을 추진 중이다.

시는 평가에서 ▸감정노동자 교육사업 ▸취업청소년 기초노동법 및 노동인권교육 ▸일터혁신 캠페인 ▸노사협력상생 세미나 ▸좋은 일자리 창출 선언 ▸미조직 취약노동자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구성 등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 확산 노력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미조직 취약 노동자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관련 기관 단체와의 간담회를 꾸준히 진행하고, 공동주택 종사자들의 실태조사를 통해 취약노동자들의 인권개선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도 호평을 얻었다.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인 최대호 안양시장은 “노사관계만큼 상호신뢰와 협력이 강조되는 것도 없으며 특히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를 이겨나갈 수 있는 가장 큰 힘도 소통과 이해를 통한 신뢰라고 생각한다.”며,“건강한 노사문화가 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