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제혁 지피바이오(GP Bio)대표, 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사회공헌부문 大賞' 수상

성장예측검진으로 소아, 청소년 건강 등 사회적 문제 해결 공로 인정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20.12.16 23:40
 
▲지피바이오(GP Bio) 성제혁 대표(오른쪽)가1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시상식에서 사회공헌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지피바이오(GP Bio) 성제혁 대표가 16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사회공헌부문 대상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0올해를 빛낸 한국인대상’은 국회출입기자클럽, 한국언론연합회 등 주최로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하고, 국가경제와 지역경제 및 일자리 창출, 국가브랜드 향상 등 미래 발전에 공헌한,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의정부문 ▲행정부문 ▲국가공헌부문 ▲사회공헌부문 등에서 추천과 심사를 통해 발굴하여 시상함으로 써 전 국민의 참여와 나아가 국가의 융성한 발전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지피바이오(GP Bio) 성제혁 대표는 “코로나19로 범국가적으로 힘든 시기에 뜻 깊은 상을 받게되어 매우 기쁘다." 아직도 많은 소아,청소년들이 성장과 건강, 비만등의 사회적 문제에 더 많은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개인의 관심을 넘어 사회적 국가적으로 이런 사회문제들에 더욱 공헌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피바이오(GP Bio)는 국가연구개발과제를 통해 개발된 성장예측검진 GP BIO를 만든 기업이다. 8년간 누적 측정된 2,300만개 이상의 아동, 청소년 생체 빅데이터를 축적하고 이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기법과 AI를 활용한다. 또 개인 성장검진과 맞춤형 성장 솔루션을 소아,청소년 관련 의료기관, 공공기관 건강사업등에 제공한다.

융합 바이오 기업으로 소아, 청소년들의 비만, 흡연, 성장발달에 대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한다. 빅데이터+헬스케어를 활용한 융합 바이오 신산업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등의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기업이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 정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이에 따라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약식으로 진행해 안전하게 진행됐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