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대호 경기도의원,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의정부문' 대상 수상

도민 목소리를 대변한 정책실현 공로 인정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20.12.17 23:50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황대호 의원(오른쪽)은 지난 1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황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4)은 지난 1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회출입기자클럽, 한국언론연합회 등 주최로 열린 ‘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은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가 및 지역 미래발전에 공헌한 자랑스런 한국인을 선정하고자 개최된 것으로, 이날 행사는 방역수칙에 따라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일정을 약식으로 진행하여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황대호 의원은 「경기도교육청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 주변 소음피해 학교 지원 조례」등을 비롯한 8건의 조례를 대표발의하고, 공동발의, 촉구·건의안 등 149건의 안건을 발의하여 주민생활 개선을 위한 활발한 입법활동에 매진했다.
또 정기적인 정담회 및 공청회 개최로 직업교육 활성화, 비정규직 교육공동체에 대한 처우개선 방안 모색 등 교육공동체와 주민 목소리를 적극 대변한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황 의원은 “과분한 상을 주신 조직위원회에 너무나도 감사드린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도민과 교육공동체 곁에서 그들의 목소리를 적극 대변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밝혔다.
sms@mt.co.kr

많이 본 기사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