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철 대표의원, 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지방의회혁신부분 대상 영예

"지방의회법 제정 등 지방의회 권한 및 위상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20.12.17 23:58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은 지난16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시상식에서 ‘지방의회혁신부분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의왕1)은 지난16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시상식에서 ‘지방의회혁신부분대상’을 수상했다.

2020올해를 빛낸 한국인대상’은 한국언론연합회 등 주최로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하고, 국가경제와 지역경제 발전에 공헌한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의정부문 ▲행정부문 ▲국가공헌부문 ▲사회공헌부문 등에서 추천과 심사를 통해 발굴하여 매년 시상한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대표의원 및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의원으로서 현장에 직접 찾아가는 민생정치 구현과 소외되고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하고 지역경제사회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영예의 수상을 하게 됐다.

박 대표의원은 “일하는 의회 시스템 구축, 도민의 민생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부분을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앞으로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로서 지방의회법 제정 등 지방의회의 권한 및 위상강화를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 정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이에 따라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약식으로 진행해 안전하게 진행됐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