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시장군수아카데미’ 개설

신년 첫 영상 임원회의 민선7기 후반기 역점사업 협의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21.01.14 22:02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임원진 회의./사진제공=오산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오산시장 곽상욱)가 온-나라 영상회의를 통해 새해 임원진 신년인사 및 주요사업 추진계획 보고 회의를 1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임원진 회의에는 곽상욱 오산시장(협의회장)을 비롯하여 정하영 김포시장(부회장), 한대희 군포시장(부회장), 김성기 가평군수(부회장), 엄태준 이천시장(감사), 이항진 여주시장(사무처장), 안승남 구리시장(대변인)이 참석했다.

회의는 금년 1월 1일 출범한 민선7기 3~4년차 임원진 첫 공식 일정으로 임원진간 신년인사와 협의회에서 추진할 주요 사업인 △‘경기도 시장·군수 아카데미’, △협의회 홈페이지 개설 및 온라인소식지 발간, △협의회 정책자문단 구성 등에 대해 협의했다. 임원진은 세 사업을 모두 적극 추진하여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하고, 이에 대한 실무 업무를 협의회 사무국(사무국장 곽윤석)에서 맡아 진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곽상욱 오산시장(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사진제공=오산시
주요 사업 가운데 곽상욱 오산시장이 새 협의회장으로 취임하면서 의욕적으로 추진 중인 ‘경기도 시장·군수 아카데미’는 경기도 시장·군수들의 자발적 학습공간을 마련하여 지역을 새롭게 창조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10회 차에 이르는 기본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각 회차별로 자치분권·복지정책·혁신교육·생태환경·일자리문제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와 토론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