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성남산업진흥원과 함께하는 ‘성남창업 라이징스타’ 참가기업 모집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1.03.31 10:01
인포뱅크 투자사업부 아이엑셀(대표 홍종철)이 성남산업진흥원과 함께 주최하는 ‘2021 국내 투자유치 지원사업 성남창업 라이징스타’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인포뱅크는 성남시 창업 생태계 조성 및 우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성남산업진흥원과 함께 국내 투자유치 지원사업인 ‘성남창업 라이징스타’를 공동으로 운영한다. 

인포뱅크는 120건 이상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통해 축적한 투자경험, 노하우, 전문성, 네트워크 등을 활용하여 본 사업에 선정된 창업기업이 투자유치에 성공할 수 있도록 보다 효과적이며 실질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면평가에 통과한 20개사 내외를 대상으로 올해 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기업에게는 ▲기업별 현황 분석 및 외부 전문가를 활용한 1:1맞춤형 ‘기업진단’, ▲스토리라인 기반 IR 제작 코칭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활동을 위한 멘토링까지 포괄적으로 제공하는 ‘IR 제작·코칭’, ▲모의PT 우수팀 10개사 내외를 대상으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IR피칭 데모데이’ 등을 지원한다. 우수 창업팀에게는 인포뱅크에서 직접 투자를 검토하는 투자유치의 기회 또한 주어진다.

경기도 성남시 관내에 위치한 7년이내 창업기업이라면 모두 신청할 수 있는데, TIPS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를 받은 이력이 있는 기업 등은 참가신청이 제한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4월 27일 17시까지 성남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인포뱅크 아이엑셀 사업부 홍종철 대표는 "인포뱅크가 성남시 소재 액셀러레이터로서 동일 관내 창업기업 발굴 및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지원사업을 함께 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기업이 한 단계 성장하는 발판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