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여행고성'이 추천하는 “최북단 고성 자숙 피문어!” 와디즈 펀딩 사전 오픈!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1.04.12 09:55
강원도 고성 여행 크리에이터 ‘낭만여행고성’은 대한민국 최북단 ‘저도어장’ 오픈을 기념하여 와디즈에서 ‘고성 자숙 피문어’ 펀딩을 진행한다.

낭만여행고성은 코로나19로 여행이 힘든 요즘, 강원도 고성의 멋진 로컬 크리에이터를 발굴하여 특별한 고성의 맛과 멋을 소개하기 위해 '낭만상점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다.

'낭만상점'의 첫번째 프로젝트는 피문어 전문 '초심호'와 '초심이네 문어포차'와 함께 강원도 고성의 대표적인 특산물 자숙 피문어이다. 

특히 고성의 저도어장은 강원도 고성군 앞바다 지역으로 북방한계선(NLL) 에서 불과 1.8km 떨어진 접경지대이다. 

저도어장은 1월부터 3월 까지는 조업이 금지된 지역으로 매년 4월 저도어장이 새로 열리는 시점이면, 겨울 내 잘 자란 대문어를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그래서 이번 4월에는 대한민국 최북단의 저도어장에서 자란 특별한 고성의 북방 피문어를 더 많은 고객에게 알리고 그 맛의 세계를 알리고자 소셜 펀딩을 준비하게 되었다.

강원도 고성에서 수년째 피문어 낚시를 전문적으로 하는 ‘초심호’는 매일 출항하여 싱싱한 문어를 잡아온다.

그물이 아닌 낚시를 이용하기에 신선하고 맛있는 피문어를 잡아옵니다. 매일 매일 잡은 피문어는 바로 ‘초심이네 문어포차’로 이동하여 고객분들이 손쉽게 드실 수 있도록 끊는 물에 전문가의 손길로 자숙 피문어가 완성된다. 

피문어의 내장을 제거하고 최적의 시간 동안 끊는 물에 삶은 후, 불필요한 물기를 최대한 제거하면 먹기 좋은 상태가 된다. 

일련의 자숙 과정을 마친 피문어는 랩으로 포장되어 아이스팩과 함께 아이스박스에 밀봉되어 발송된다.

리워드로 대문어를 1.5kg로 소분한 피문어와 한마리를 통째로 자숙한 피문어 2종류로 구분되며, 한마리 자숙 피문어는 0.6kg부터 3kg까지 무게별로 펀딩이 가능하다. 

각자의 취향에 맞춰 리워드 선택을 하면 된다.

이번에 진행한 자숙 피문어 와디즈 펀딩은 4월 21일(수)부터 5월 10일(월)까지 진행되며, 펀딩 성공시 5월 12일(수)부터 순차적으로 발송 예정이다. 

현재 사전 오픈 알림 기간으로 관심있는 분들에게 해당 펀딩 내용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낭만여행고성’의 서인호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든 로컬 생산자분의 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를 도와드리는 낭만상점고성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고, 첫번째로 고성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피문어를 소개해서 의미가 남다르다.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청정 고성만의 '저도어장' 피문어! 로컬 전문가의 땀과 손길로 준비된 자숙 피문어를 집에서 편하게 즐겨보시기 바란다. 저희는 '낭만상점 프로젝트' 2탄과 3탄을 준비 중이며, 또한 다양한 고성의 로컬 여행 상품도 진행하고 있으니 고성의 맛과 여행 등 많이 기대해 주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자숙 피문어’ 펀딩은 와디즈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낭만여행고성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참고하면 된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