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J COMPANY, 대한민국 남성 수제화 구두 브랜드 '수아르떼' 인수

머니투데이 더리더 홍세미 기자 입력 : 2021.04.16 09:11
▲수아르떼/사진=수아르떼 제공
주식회사 JCJ COMPANY가 대한민국 남성 수제화 구두 브랜드인 '주식회사 수아르떼'를 인수했다고 16일 밝혔다.

수아르떼는 성수동에 최신설비 장비와 직영공방을 소유하고 있다. 구두 디자인부터 제작, 유통까지 모든 분야를 직접 맡고 있는 있는 34년간 장수한 국내 남성 수제화 브랜드이다. 해외 맨하튼 매장, 일본 도쿄매장 외 국내 10여곳의 가맹 인프라, 롯데백화점 입점했다.

수아르떼의 장슬기 대표는 각 파트 별 30년 이상 숙련된 구두 장인 5명을 한 팀으로 편성했다. 최근에는 20~30대 각 분야의 온라인 광고마케팅 전문인력 4명을 실무자로 편성, 새로운 부서를 신설했다. 온라인, SNS마케팅에 사력을 다하고 있다.

장 대표는 수아르떼를 인수 후 직영공방 노후 시설과 기계 등에 1억원이상 투자했다. 공방에 노후 된 기계 전체를 변경한 이후 26일만에 매출이 133% 상승했다. 그 외에도 유럽의 장수 기업들과 전략적 업무계약을 성사시켰다.

수아르떼는 독일의 유명 명품 가죽 클리너 회사인 캐럿 사와 업무 제휴를 맺어 콜라보로 캐럿x수아르떼 가죽 클리너를 선보였다. 5월부터 케이스에도 마킹 되어 출시 된다. 또한 이탈리아 107년 전통의 수제화 회사의 가업을 물려받은 최고의 수제화 장인인 파비오 와 21SS신상 콜라보레이션 공동작업에도 착수했다.

수아르떼는 강남 본사(무역센터)와 성수동에 지사 공방을 두고 있으며, 2022년엔 성수동 사옥을 계획하고 있다.
semi4094@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