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구 서울시의원, 서울시립대학교 감사패 수상

교육환경 개선과 시립대 차원의 남북교류협력사업 지원 등에 공로 인정받아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21.04.22 00:05
 
▲황인구 서울시의원(右)이 19일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서순탁 서울시립대학교 총장(左)에게 감사패를 수여받았다./서울시의회 제공
황인구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강동4, 민주당)이 지난19일 서울시립대학교 서순탁 총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패는 황 의원이 서울시의회 남북교류협력지원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교육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면서 서울시립대학교의 교육환경 개선과 ‘2020 한반도 미래도시협력네트워크 포럼’ 개최 등 남북교류협력 기반 조성 사업 등에 전폭적인 지원을 한 바를 인정받아 수상이 결정되었다.

그는 코로나19를 대비한 비대면 수업 장비 지원과 서울학연구소 학술연구지원 등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왔고, 서울학연구소 내 한반도산학협력연구센터가 추진하는 여러 사업에 서울시의회 남북교류협력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황 의원은 “고등교육 분야에서 공공성의 기준을 제시해 온 서울시립대에서 감사패를 수여받게 되어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밝히고, “‘시대정신과 미래가치를 선도한다’는 비전처럼 서울시립대가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통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장기화, 저출산·고령사회 진입 등 우리 서울이 직면한 과제들이 많은 상황에서 서울시립대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도시과학빅데이터‧AI연구소 개소와 같이 다양한 시도를 전개하고 있는 서울시립대가 서울을 테스트베드(Test Bed)로 하여 시정 전 분야에서 시민 행복을 위해 역할을 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