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은 가족과 함께, 안양시 도서관과 함께!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1.04.22 22:44
안양시 관내 10개 도서관(석수, 만안, 삼덕, 박달, 평촌, 관양, 비산, 호계, 어린이, 벌말)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각양각색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유튜브 인형극 ‘아기돼지 삼형제’(만안)와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는 공연 ‘명화 읽어주는 Magical Painter’(어린이), 가족 관계 증진을 위한 다양한 놀이법을 알아보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놀이’(석수) 등을 선보인다.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를 위해서는 경기아이사랑부모학교와 함께하는 ‘코로나 시대의 부모 멘탈 케어’(평촌)을 비롯해, 「나는 공부하는 엄마다」의 전윤희 작가 특강(벌말)과 ‘엄마표 코딩 교육’(관양), ‘그림책으로 보는 우리아이 심리’(비산) 등이 진행된다.

어린이를 위한 특강은 「슈퍼거북」,「슈퍼토끼」 시리즈 유설화 작가와의 만남(어린이), ‘동요작곡가와 함께하는 노래로 배우는 동화’(호계), 이규찬 웹툰작가의 ‘너도 될 수 있어, 웹툰작가’(박달) 등이 있다.

또한 양말목 공예를 배울 수 있는 ‘기쁘지 아니한 家’(삼덕)와 ‘나만의 감성 무드등, 네온사인 만들기’(비산) 등의 체험 행사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가정의 달 행사 프로그램 중 특강은 모두 줌이나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 이뤄지며, 전시 및 체험 등의 일부 프로그램은 각 도서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진행된다.

5월 행사 프로그램 참여 신청 일정 등 관련 사항은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anyan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