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화장품 낫츠, 베트남 코스메틱 카페 'NoTS café & showroom' 오픈

머니투데이 더리더 홍세미 기자 입력 : 2021.05.20 10:12
▲베트남 코스메틱 카페 'NoTS café & showroom'/사진=낫츠 제공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낫츠’가 베트남 호치민 시 떤빈(62 Bach Dang, Phuong 2, Quan Tan Binh, HCMC)에 코스메틱 카페 'NoTS café & showroom'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낫츠의 'NoTS café & showroom'카페는 베트남 젊은 고객들을 사로잡는 이벤트와 색다른 마케팅으로 베트남 호치민의 젊은 층 사이에서 '친근한 장소', '이색장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평이다. 

성공적인 베트남 시장 안착의 배경은 독특한 매장 경영과 현지의 성격에 맞는 운영 전략이 꼽힌다. 기존 화장품 매장의 운영 방식에서 탈피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편안한 휴게공간을 제공한다.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로 놀거리를 제공, 베트남 젊은이들의 소통의 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 코로나 시대에 맞춰 페이스북 채널 운영, 라이브 커머스 채널 운영 등 SNS플랫폼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언택트 소통으로 베트남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낫츠(NoTS)화장품 박남미 대표는 "글로벌화 시대에 자사브랜드로 해외고객에게 알릴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함과 동시에, K화장품만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사진=낫츠 제공
semi4094@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