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NOW]지자체, '대한민국 동행세일' 합류…"할인 혜택 받으세요"

머니투데이 더리더 홍세미 기자 입력 : 2021.06.23 11:22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 외벽에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 홍보 플래카드가 걸려 있다./사진=뉴스1
중소벤처기업부가 오는 24일부터 내달 11일까지 대규모 상생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개최한다. 전국 지자체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소상공인에게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동행세일에 합류했다.  

대전시는 2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온통대전 플랫폼을 활용한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지역전용 종합온라인몰인 온통대전몰은 동행세일 기간 중 선착순으로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신규회원의 경우 캐시백과 40% 할인쿠폰을 반영하면 50%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기존 고객과 재구매 고객을 위한 할인쿠폰도 준비됐다. 지난 4월에 오픈해 온라인 최저가로 운영하는 특가ON 제품을 구매할 경우 혜택의 폭은 더욱 커진다. 또한 행사기간 중 3만원 이상 구매자 대상으로 333명을 추첨해 인바디 밴드 등 동행세일 경품도 지급한다.

충북도는 24일부터 30일까지 인터넷 오픈마켓 티몬에서 충북 특화상품을 특가 판매하는 온라인기획전을 진행한다. 28일에는 충북청년희망센터에 마련된 거점 스튜디오를 통해 도내 5개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라이브커머스를 개최한다. 네이버쇼핑 라이브에서 동시 송출된다. 도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 쇼핑몰 청풍명월장터에서는 20~30%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펼쳐진다. 이 밖에 동행세일 특판전이 충북 중소기업제품 전시판매장에서 열리고, 충북형 공공배달앱(먹깨비)을 통한 게릴라 할인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세종시는 지역 연계 행사인 '지역특화 온라인 기획전'과 지역현장에서 진행되는 '찾아가는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13개 업체와 함께 추진한다. 지역특화 온라인 기획전은 '티몬'을 통해 '동행세일 랜선 전국투어! 지역 특화상품 집콕쇼핑 특가'라는 제목으로 진행된다. 참여하는 업체의 판매 상품은 △카카오파이브㈜의 비건 초콜릿 △청년희망팩토리 사회적협동조합의 포토글라스 유리컵 △㈜푸시풀시스템의 도어록 △솔티마을㈜의 복숭아주스 등이다.

강원도는 도내 전통시장·상점가 등과 함께 '페이백 이벤트'와 '라이브커머스'등을 진행한다. 춘천 지하상가와 강릉 중앙시장 등 8개 전통시장은 24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동행세일 페이벡 이벤트를 펼친다. 이 기간 8개 전통시장에서 4만원 이상 물건을 구입하면 1만원 상당의 시장 이용권을 3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또 라이브커머스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강원장터TV' 등을 통해 방송된다. 모두 6차례 진행되며 춘천닭갈비와 정선감자빵, 속초오징어순대 등 도내 특산물과 소상공인 우수상품이 10~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울산시는 2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 290여 업체(6100여 제품)와 전통시장 4곳이 참여해 온라인 기획전, 전통시장 온라인 대축제, 지역농산물 직거래 장터 등을 선보인다. 지역 대표 쇼핑몰 '울산몰'에서는 5% 할인쿠폰(최대 1만원)과 구매자 선착순 1500명에게 쇼핑 지원금 울산페이 3000원 지급한다. 또 3만원 이상 구매자 333명을 추첨해 총 500만원 상당 경품을 지원한다. 동행세일 기간 중 매주 수요일에는 20개 상품을 온라인몰 최저가로 판매하는 '특가 온(ON)' 행사가 열린다. 

경남도는 'e경남몰'을 비롯한 10개 시·군이 운영하는 쇼핑몰에서 최대 50%의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특히 e경남몰에서는 구매자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 후 500만 원 상당 경남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28일부터 '옥션'에서 '동행세일 랜선 전국투어! 지역 특화상품 집콕 쇼핑특가'라는 이름으로 도내 8개 업체 기획전을 연다. 다음 달 3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실시간 소통하며 도내 4개 업체 제품(미니단호박·하동녹차김·도라지청·쑥인절미)을 판매한다.

광주·전남 8개 전통시장에서 동행세일 기간 중 릴레이 방식으로 24개 내외 상품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광주 용봉패션의거리에서는 25일부터 이틀간 판매 의류에 대한 길거리 패션쇼가 열린다.

제주에서는 e제주몰과 탐나오, 제주상품직거래장터 등 4개 온라인몰이 참여한다. 건어물, 한과, 한우를 비롯해 숙박권, 제주인증화장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옥션에서 블랙푸드, 시루에담은꿈, 제주연가 등 8개 업체가 입점해 김부각, 오메기떡, 하우스감귤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다음달 1~2일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한 할인 판매도 진행된다. 
semi4094@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