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파트너스그룹-서울과학종합대학원, 스킬소프트 하이브리드 교육 사업 모델 MOU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1.07.27 21:53
디지털 기업 교육 분야 선두 기업인 스킬소프트의 한국 총판 코리아파트너스그룹(대표 김호균)이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총장 김태현, 이하 aSSIST)와 하이브리드 교육 사업 모델에 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aSSIST 본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호균 대표, 김태현 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급변하는 디지털 교육환경에 맞춰 양 기관의 강점을 결합해 새로운 하이브리드 교육 사업 모델을 개발에 주안점을 뒀다.

이에 따라 코리아파트너스그룹은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맞춤형 컨텐츠 큐레이팅 및 플랫폼을 제공하고 운영하며 aSSIST는 오프라인 교육 운영 경험과 교과목 설계를 제공한다.

양 기관은 이를 위해 스킬소프트의 온라인 콘텐츠 및 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aSSIST의 오프라인 교육 운영 및 교과목 설계 경험을 결합한 사업모델을 발굴해, 양 기관이 기 보유하고 있는 고객군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하이브리드 교육 사업 모델을 론칭하게 되면 학습자는 온라인 콘텐츠의 강점과 오프라인 교육의 강점을 결합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요구하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김호균 코리아파트너스그룹의 대표는 “팬데믹 이후 증가한 온라인 학습 수요 및 이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aSSIST와의 하이브리드 교육 모델을 통해 시대에 맞는 온오프라인의 결합 학습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