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영상위원회, ‘강원 短(짦을 단)씨네 시나리오 창작개발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9월 10일부터 9월 17일까지, 전문 시나리오 멘토링, 작품집 발간, 작품별 창작활동비 70만원 지원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1.09.14 15:44

강원영상위원회(위원장 홍지영)는 2021년 강원영상인 발굴·지원사업인 ‘강원 短(짧을 단)씨네 시나리오 창작개발 프로젝트’ 참가자를 9월 10일부터 9월 17일까지 모집한다.

‘강원 단씨네 시나리오 창작개발 프로젝트’는 강원도 내 영상인 또는 예비 영상인을 대상으로 단편 시나리오 작가의 창작활동 지원 및 전문가 멘토링을 통한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 제작을 위한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만 18세 이상 강원도민으로, 도내 주민등록자 또는 도내 소재 대학 재학생·휴학생이다. 단편 극영화 시놉시스 또는 시나리오를 제출해야 하며 소정의 심사를 거쳐 총 15명의 참가자를 선정한다.

지원내용으로는 단편 시나리오 창작활동비로, 1인당 70만원이 지원 되며, 선정된 단편 시나리오의 완성도 제고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및 단편 시나리오 작품집 발간이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대면 또는 대면으로 진행되는 멘토링은 시나리오 로그라인, 시놉시스, 트리트먼트 작성법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원영상위원회 김성태 사무국장은 “시나리오는 영화의 시작이며, 단편영화는 영화인의 첫출발을 알리는 순간이라며, 내일의 영화를 이끌어 나갈 강원영상인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해당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강원영상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