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서산지부 창립식 개최

머니투데이 더리더 임윤희 기자 입력 : 2021.12.27 09:09
▲충남 서산시 (사)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서산지부(지부장 맹은재)는 지난 23일 현판식을 가지고 서산지부 창립 및 서산 지부장 취임식을 가졌다./사진=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제공
충남 서산시 (사)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서산지부(지부장 맹은재)는 지난 23일 현판식을 가지고 서산지부 창립 및 서산 지부장 취임식을 가졌다.

서산지부는 지난 11월 7일 (사)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본부 이사회의 승인을 받아 지부장 맹은재. 사무장 권경연. 변수진 부지부장. 홍영선 부지부장. 조직부장 김진숙. 기획부장 윤세한. 봉사부장 김정수. 문화부장 양경숙. 대외협력부장 이애리. 홍보부장 방서연. 출사부장 신현구. 총무부장 길미숙 등 14명이 인준을 받아 서산 사진인의 염원이었던 서산지부를 설립했다.

맹은재 지부장은 “사진과 여행 봉사”를 기치로 사진을 사랑하고 서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사진예술 문화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라며 “사진 서산의 숨은비경을 일반인들이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는 여행과 사진 문화를 공유하며 지난 1994년 한국산들여행클럽으로 창립되 활동하다가 2016년 사단법인으로 출범하여 문화체육관광부에 정식 등록된 여행작가 사진작가 전문 단체다. 방송과 신문, 잡지, 사보, 인터넷사이트 등의 각종 매체에 여행기사를 기고하거나 여행 서적을 저술한 국내 전문 사진여행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또 우리나라 여행 문화를 발전시키고,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국내 관광 활성화와 새로운 여행지를 발굴하는 일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는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김주호 이사장과 협회이사진. 자문위원으로 추대된 조규선 서산문화재단 대표이사. 김가연 서산타임즈 부사장과 임재관 안원기 서산시의회 의원. 서산축협조합장 최기중 서산산림조합장 김원균 전무 문진환 서산신문 김종돈 부사장 서산지부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조촐하게 진행 되었다.

한편 행사는 코로나 19 방역수칙에 따라 진행됐다. 


yuni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