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한서대 평생교육원 사진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머니투데이 더리더 임윤희 기자 입력 : 2022.01.13 15:24

▲명성산 억새에 가을감성 등룡폭포와 단풍물결, 산정호수에서 빛난다./사진= (사)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어랑 김주호 이사장 제공
한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오는 3월 3일부터 매주 목요일 진행하는 2022년도 봄학기 사진아카데미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2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기초반인 창작과정은 기초적인 이론과 촬영법을 실습 위주로 교육한다. 사진에 대한 기초가전혀 없는 사람이나, 이미 사진 촬영에는 익숙하지만 기초적인 사진 이론을 학습하고자 하는 사람을 위한 과정이다.

수업은 사진 미학, 카메라 메커니즘, 디지털 프로세스와 같은 사진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과 함께 촬영 실습 특강 및 평가로 구성됐다. 누구나 쉽게 사진을 배울 수 있으며, MT 및 촬영여행을 통해 동문 간의 네트워크를 할 수 있는 과정도 포함되어 있다.

사진아카데미는 실전과 이론에서 (사)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어랑 김주호 이사장이 직접 강의를 진행한다. 체계화된 교육 커리큘럼으로 수강생들로 하여금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1학기(봄학기/3월~5월) ‘창작과정'을 이수하면 2학기(가을학기/9월~11월)‘작품연구과정'을 신청할 수 있으며, 총 1년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방학 기간인 6월에서 8월까지는 온라인 수업과 정기 합동 사진촬영으로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다. 수료 후, 한서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서가 수여된다.  
yuni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