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NOW]충북 제천, 지역관광개발 등 100대 추진 사업 선정

머니투데이 더리더 홍세미 기자 입력 : 2022.02.21 14:10
▲이상천 제천시장/사진=제천시청
충북 제천시가 지역관광개발과 생활체육공원 조성 등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100대 사업을 선정했다.

21일 시에 따르면 시정조정위원회는 시청 내 각 부서가 제출한 2022년 주요 업무계획에 대한 심사분석을 통해 100가지 주력 사업을 정했다.

올해 주요 선정사업은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 △남부지역 생활체육공원 조성 △화산동·서부동·역세권 도시재생 △삼한의 초록길 명소화 △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 조성 등이다.

시는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을 최우선 심사분석 사업으로 꼽았다. 정부 등의 관광개발사업 공모에 적극 대응, 지역 관광 인프라 확충을 위한 외부 재원 확보에 더 노력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2개월마다 보고회를 열어 선정한 심사분석 사업을 점검할 방침이다. 보고회를 통해 부진 사업의 원인을 규명하고 대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부터 시정조정위원회 주요 업무 심사분석 사업을 추리고 있다. 책임 행정 실현과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것으로 2021년 선정사업 추진율은 94%를 달성했다.

시 관계자는 "심사분석 사업은 외부 평가위원의 평가와 시민 체감도 조사도 받게 된다"면서 "시민이 사업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emi4094@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