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서울강남지부, 저소득 독거 장애인 사랑의 반찬배달 봉사활동 실시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2.02.21 15:45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지난 2월 16일(수) 송파구 방이복지관을 방문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장기화됨에 따라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 독거 장애인을 위한 반찬나눔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음식을 만드는 송파구 방이복지관 지역사회팀과 건협 서울강남지부 차량봉사팀 10여 명이 힘을 모아 진행했다.

송파구 방이복지관 김진숙 관장은 “어려운 시기에 봉사활동을 참여해 주시는 봉사자 분들게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고 전하였으며, 건협 서울강남지부 신옥희 본부장은 “반찬 나눔을 통해 지역 내 홀로계신 어른신들게 도움을 전할 수 있어서 보람차고 추운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봉사활동 참여 의의를 전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건의료봉사를 수행하고 있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건강검진, 헌혈캠페인, 봉사활동, 물품후원 등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공익의료기관이다.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건강검진과 건강증진에 특화된 의료기관으로서 연령별, 질환별 특화검진 및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예방접종과 올바른 건강 정보 제공으로 질병예방과 건강생활 실천을 지속적으로 유도하고 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