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산업진흥원, “청년·창업기업 사업화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2.03.15 22:00
안양산업진흥원(원장 김흥규)은 청년창업의 첫걸음으로 창업지원 및 기업 애로해결을 위한 맞춤형 전문가를 지원하는 「2022년 청년·창업기업 사업화 컨설팅 지원사업」의 참여자 및 초기기업을 모집한다.

본 사업은 안양소재 청년예비창업자 및 청년ㆍ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아이디어 발굴, 비즈니스모델 수립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 맞춤형 컨설팅 시작 전 지원대상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해 사전 기초교육(1회)를 지원하며,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IR자료 작성, 재무, 특허 등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10회)을 통해 사업화 과정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사업 고도화와 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또한, 사전미팅을 통해 지원 기업을 분석하여 구체적 컨설팅 전략을 제시하고, 진흥원 자체 인력풀 내의 분야별 전문가를 기업이 직접 선택하여 기업별 강점, 약점을 반영한 전담 멘토링 제공으로 운영된다.

김흥규 원장은 “사업화 컨설팅 지원 사업은 액셀러레이팅, 스케일업으로 이어지는 우리시의 창업 생태계의 첫 단계인 매우 중요한 사업으로, 잠재력 있는 예비창업자와 기업 성장에 어려움이 있는 청년창업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로 본 사업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 신청접수는 4월 18일부터 4월 29일까지 진행되며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양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