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건 안양시의원, 2022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수상

안양시 정책과 공약 만들며 지역사회 호평 받아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22.03.26 23:21
▲지난 25일 이호건 안양시의원이 2022대한민국 파워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의회발전대상을 수상하고 허신행 전 농림부장관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호건 안양시의원이 지난 2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의회발전대상을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언론연합회 주관한 행사로 정치, 경제, 사회 등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하고,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한 파워리더 인물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호건 의원은 1996년 국회의원 정책비서를 시작으로 안양시에 관련된 정책과 공약을 만들며, 지역사회의 호평을 받아왔다.

지난 2018년 6.13 지방선거 당시 더불어민주당 시의원 후보로 안양시 가선거구(안양 1, 3, 4, 5, 9동)에 출마해 당선된 후, 전반기 제8대 안양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를 거쳐 후반기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을 역임하고 있다.
코로나19 대확산 이후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 이호건 의원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골목상인 등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왔다.

이호건 시의원은 "앞으로 더욱 열심히 의정 활동에 매진하라는 지역사회의 외침으로 받아들인가"며 "의회와 집행부가 힘을 합쳐 지혜롭게 극복하고 시민이 안전하고 일상으로 돌아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외에도 ▲대한민국 의정부문, 국민의힘 조경태 국회의원 ▲국회의정부문 민주당 이병훈 국회의원, 홍정민 국회의원 ▲자치경영부문 김보라 경기 안성시장 ▲혁신행정부문 이정훈 서울시 강동구청장 ▲지방자치혁신경영부문 유동균 서울시 마포구청장, 이태훈 대구시 달서구청장, 서대석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오도창 경북 영양군수 

▲의정혁신부문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대한민국 시·도 의회 의장협의회장)▲지방자치의정부문 백승권 서울시 금천구의회 의장, 신명순 김포시의회 의장, 홍순옥 인천시 부평구의회 의장▲디지털경영혁신대상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 ▲청소년수련시설경영대상 이석구 안양시동안청소년수련관장 ▲의정발전부문 박성훈 경기도의원 ▲방재율 경기도의원 ▲소방안전공로부문 서병주 경기도 광주소방서장 ▲국방안보공헌부문 이진성 예비역 장군(육군 중장)등이 영예를 안았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