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NOW]은평구, ‘2022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머니투데이 더리더 임윤희 기자 입력 : 2022.03.31 15:42
▲‘2022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사진=은평구청 제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쾌적한 공동주택 환경 조성을 위해 ‘2022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구는 전날 은평문화 예술회관에서 공동주택 동별 대표자와 관리소장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공모사업 취지와 신청절차 등을 입주민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고 안내해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설명회는 사업개요와 지원대상, 신청절차, 구비서류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구는 올해 공모사업과 함께 지난해 추진한 아파트 주민소통의 날 개최 성과 및 아파트 갈등관리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구는 올해 공모주택 관련 공모사업으로 ▷공용시설물 보수비용 ▷노동자 근무환경 개선 ▷유휴공간 활성화 등 3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신규사업인 유휴공간 활성화 사업은 공동주택 내 유휴공간을 입주민의 공유공간으로 리모델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휴공간 발굴 및 공간 재창조 사업이다.

공모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지는 오는 4월 29일까지 구청 주거재생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상 단지는 현장 확인 후 5월 공동주택지원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지원사업을 추진해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공모사업을 통해 노후된 공동주택의 주거환경 개선과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yuni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