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거복지연대, 쉐어하우스 '툰하우스2' 입주식 개최

LH매입임대주택 공가를 공유주택으로 조성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2.04.20 11:07

지난 15일, (사)주거복지연대(이하 ‘주복연’)는 (주)에스더블유에이(이하 ‘SWA’)와 협력으로 웹툰 작가 지망생을 위한 Share House 공유주택(이하 ‘툰하우스’) 첫 입주식을 개최했다.

관악구 신림동에 위치한 툰하우스 2호에서 진행된 이 행사에는 4명의 입주 청년과 (사)주복연 남상오 이사장, (주)SWA 문수봉 대표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하여 축하의 시간을 가졌다.

LH 매입임대 공가를 제공한 (사)주복연과 (주)SWA 간 협업으로 진행된 툰하우스는 전문적인 웹툰교육을 받기 위해 지방에서 올라온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주자를 선정하여 양질의 교육과 안정적인 주거기반을 제공하는 데에 힘쓰고 있다.

남상오 이사장은 집수리와 생활 집기, 비품을 확보하여 입주식 행사를 치르도록 노고가 큰 서울웹툰아카데미 문수봉 대표와 임직원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집은 재충전의 근원이자 불화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라며 “서로 다른 환경에서 만나는 사이에서 공동체를 이루고 불편이 없도록 상대방을 배려하는 규범을 잘 따라줄 때 사는 곳이 희망 둥지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툰하우스 1호도 곧 입주 완료할 예정에 있고, 툰하우스 2호와 마찬가지로 2인실 2개, 1인실 1개, 주방 1개, 거실 1개, 화장실 2개로 최대 5명이 생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