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2022 상상실현 페스티벌’ 성료

복합문화예술축제 라이브 공연, 다채로운 문화체험 프로그램 구성…11일 ‘상상마당 춘천’에서 열려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2.06.13 23:34
▲ 페스티벌 메인 공연장에서 뮤지션들의 라이브 공연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KT&G>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11일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2022 상상실현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상상실현 페스티벌’은 뮤지션들의 공연과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축제다.

KT&G가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2년 첫선을 보인 ‘상상실현 페스티벌’은 매번 매진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지역 문화 축제로 자리 잡았으며, 올해 코로나 팬데믹 이후 2년 만에 재개됐다.

‘2022 상상실현 페스티벌’은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과 신진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풍성한 공연 라인업으로 관객들을 찾았다.

잔나비, 카더가든, 나상현씨밴드, 오존 등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뮤지션들을 비롯해, KT&G가 상상마당의 아티스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더베인, 사공 등 신진 뮤지션들도 개성 있는 라이브 공연을 선보였다.

▲ 페스티벌 메인 공연장에서 뮤지션들의 라이브 공연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KT&G>
또한, 상상마당 춘천을 4개의 공간으로 구성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협업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아트마켓’과 춘천지역의 상점을 소개하는 ‘CC Store’, 자연 속 피크닉을 경험하는 ‘소풍소풍’, 일과 예술의 균형을 주제로 한 미디어 전시를 관람할 수 ‘갤러리’ 등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KT&G 관계자는 “이번 ‘상상실현 페스티벌’은 실력 있는 뮤지션들의 공연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상상마당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행사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