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인 뮤지컬 경연대회 및 통일노랫말 공모 시상식 성료

‘2019 제5회 전국학생 아리인통일노랫말(작사) 공모’ 최우수상(통일부장관상) 수상 정읍여자고 3 이다운 학생과 ‘2019 제5회 전국학생 아리인뮤지컬 경연대회’ 전체 대상(교육부장관상) 한림연예예술고 2 최현서 학생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19.10.09 16:41


- 등 교육부장관상, 통일부장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서울특별시장상, 서울시교육감상, 평창군수상, 아리인상, 트로피, 메달 등 시상 및 장학금 후원


- 한반도평화음악회, 11월16일(토) 저녁 6시 30분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개최

- (사)한반도평화네트워크-귀농귀촌TV, 한반도 지속가능 평화 정착위한 MOU 체결


(사)아리인-(사)한반도평화네트워크(총재 이순재)는 지난 5일 서울역 KDB생명 동자아트홀에서 ‘2019 제5회 전국학생 아리인뮤지컬 경연대회’ 및 ‘2019 제5회 전국학생 아리인통일노랫말(작사)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나영 전 아나운서(㈜스트롱소다 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는 이순재 (사)아리인-(사)한반도평화네트워크 총재, 최명복(전 서울시교육의원) 이사장, 이병철 대한민국 인성페스티벌 영화제 조직위원회 대회장,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장, 송기동 평창 부군수, 김창규 전 청량고등학교 교장, 장광수 (주)디자인데오-(주)쓰리에이자연시대 회장 등이 참석해 시상에 참여했다.

이순재 (사)아리인-(사)한반도평화네트워크 총재는 “과거 연기나 뮤지컬 등 연예분야는 모두가 반대하는 한직에 속했지만 지금은 동경하는 직업군으로 인식되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능력과 소질을 조기에 발견함으로써 인재발굴과 함께 이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며 모든 수상자분들께 축하를 드린다.”라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더불어 “우리 청소년들 세대에서는 자유민주주의 체제 하에 통일이 되어야 함은 당연한 가운데, 청소년들은 건전한 통일의식과 의지를 가지고 모든 것을 준비해야 한다.”라며, “현재 청소년들은 지적인 모든 면에서 탁월하지만 기본적인 인성의 함양이 필요하며, 앞으로 어른들의 잔재들을 지우고 새로운 가치와 능력으로 화합하여 미래에 통일한국을 지배할 수 있는 세대가 되어주기를 희망한다.”라고 말을 이었다.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장도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 수상하지 못한 청소년들에게도 격려를 박수를 보낸다”라며, 미래를 이끌어갈 많은 청소년들을 위해 앞으로도 작으나마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인사말를 전했다.

최명복 (사)아리인-(사)한반도평화네트워크 이사장은 “(사)아리인-(사)한반도평화네트워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인성교육과 한반도평화 교육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만큼, 내년에도 더욱 더 알찬 행사로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라고 인사말를 전했다.
▲ (왼쪽부터) 사회를 맡은 장나영 전 아나운서(㈜스트롱소다 대표), 뮤지컬배우 허도영씨와 이연경씨

시상식에서는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해 뮤지컬배우 이연경씨와 허도영씨가 뮤지컬 ‘캣츠’의 ‘Memory’와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에서 ‘지금 이 순간’,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의 ‘All I Ask of you’를 열연하였으며, 뮤지컬 단체 금상 수상 쁘띠하모니팀(뮤지컬 ‘애니’-너무 힘들어)과 뮤지컬 고등부 금상 수상자 서울공연예술고 2 양서영(뮤지컬 ‘서편제’-원망), 전체 대상 수상자 한림연예예술고 2 최현서(뮤지컬 ‘위키드’-popular’)가 축하공연에 임했다.
▲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2019 제5회 전국학생 아리인뮤지컬 경연대회에서 전체 대상을 수상한 한림연예예술고 2 최현서(뮤지컬 ‘위키드’-popular’), 고등부 금상 수상자 서울공연예술고 2 양서영(뮤지컬 ‘서편제’-원망), 단체 금상 수상 쁘띠하모니팀(뮤지컬 ‘애니’-너무 힘들어)

2019 제5회 전국학생 아리인통일노랫말(작사) 공모에서는 최우수상(통일부장관상)에 정읍여자고 3 이다운 학생이 수상했고, 우수상 경기향남고 1 신재형, 장려상에 대구함지고 3 김나희과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합창단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특별상에는 군포 e 비즈니스고 3 주소연 학생이 수상했다.
▲ (왼쪽부터)2019 제5회 전국학생 아리인통일노랫말(작사) 공모에서 최우수상(통일부장관상)을 수상한 정읍여자고 3 이다운 학생과 이순재 총재

2019 제5회 전국학생 아리인뮤지컬 경연대회에서는 단체부문에서 금상(여성가족부장관상)에 서울의 쁘띠하모니(7)팀이, 은상(서울특별시장상)에는 대구의 바스(8)팀, 동상(아리인상) 경기도의 바라키즈(14)팀, 장려상(아리인상)에 천안의 화이(13)팀, 창원의 톡톡키즈(4)팀, 서울의 세얼갈이(3)팀이 수상했다.

특별상 평창군수상에는 진해도천초 5 박동현, 서울상봉중 3 김채윤, 경기늘푸른고 2 김예나 학생이 수상했다.

초등부에서는 금상 서울특별시교육감상에 서울안평초 4 최연우, 서울특별시장상에는 대구성당초 6 권진빈 학생이 수상했고, 동상(아리인상)에 서울잠원초 6 김세화, 장려상에는 천안용곡초 4 송하연, 경기장기초 6 장현빈, 창원남양초 4 조윤진 학생이 수상했다.

중등부 부문에서는 금상(서울특별시장상) 대구경일여자중 3 최유진, 은상(아리인상) 서울한성여자중 1 심혜빈, 동상(아리인상) 과천문원중 3 이소윤, 장려상 두일중 3 김하영, 영등포중 3 장서현 학생이 수상했다.

고등부 부문에서는 금상(통일부장관상) 서울공연예술고 2 양서영, 은상(서울특별시장상) 국립전통예술고 2 박예슬, 동상(서울특별시장상)서울성남고 3 구동욱, 국립전통예술고 2 김태희, 장려상 대구서부고 2 김명진, 서울공연예술고 2 장하윤 학생이 수상했다.
▲ 2019 제5회 전국학생 아리인뮤지컬 경연대회에서 전체 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한림연예예술고 2 최현서 학생과 이순재 총재

전체 대상(교육부장관상, 장학금 1,000,000원)에는 한림연예예술고 2 최현서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자들은 내년 1월 겨울 방학 동안 뮤지컬 마스터클래스 개설을 통해 강원도 평창에서 2박3일 기간(수강료 및 숙식 무료) 동안 대학뮤지컬교수, 뮤지컬배우, 엔터테인먼트 대표, 성악가, 안무가 등으로부터 뮤지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훈련(발성법, 실전 연기 등)을 교육받는 특전을 신청자들에 한해 진행한다. 특히 연기 지도는 이순재(국민배우)가 직접 지도한다.

(사)아리인-(사)한반도평화네트워크는 11월16일(토) 저녁 6시 30분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한반도평화음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사)한반도평화네트워크(총재 이순재)는 이번 행사에 앞서 귀농귀촌TV(대표이사 용성욱)와 함께 한반도의 지속가능한 평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상호 협력을 체결했다.
▲ (왼쪽부터) 용성욱 귀농귀촌TV 대표이사와 이순재 (사)한반도평화네트워크 총재

양 단체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통일관을 함양하는 교육사업과 남북간 문화적 차이를 해소하고 동질감을 회복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사업, 문화와 스포츠를 통한 남북 청소년 교류사업 추진 등의 남북교류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