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개학에 인터넷가입 문의 증가…“비교사이트 이용 시 현금 사은품 지원”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5.16 00:0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전국 초•중•고교가 온라인 개학을 도입한지 한 달째다.

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학생들이 집에서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스마트폰 등을 통해 수업을 듣게 되면서 학부모들의 인터넷 신규가입 문의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일부 직장에서도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재택근무를 시행하면서 인터넷 신규가입 문의량은 지난해 대비 약 30%가량 증가한 상황이다. 특히,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비중이 높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KT올레,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등의 유선 상품별 부가세 포함 월청구금액과 사은품 금액, 핸드폰 결합 시 유•무선 결합할인 금액 등을 소비자가 눈으로 직접 비교•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경로를 뜻한다.

특히,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 대비 사은품 지급액이 높아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소비자의 비중은 점차 늘고 있다. 다만 지난 2019년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모든 영업점에서 지급되는 사은품 금액이 평준화가 되면서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경품고시제로 인한 사은품 가이드는 통신사나 신청 상품에 따라 다르나, 인터넷과 IPTV결합상품 신청 기준 최대 사은품 금액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의 경우 46만원, KT올레의 경우 44만원, LG헬로비전의 경우 최대 45만원까지 고객에게 지원가능하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일평균 3,500명 이상의 방문자로 인지도를 넓히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가이드 최대 사은품 지급은 물론,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이라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의 발길이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접수현황과 사은품 지급 리스트를 일별로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으며, 고객 설치 후기 1,000건 이상으로 높은 신뢰도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지인추천 이벤트와 후기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어 차별화된 서비스로 인기를 끈다. 최근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설치 당일 사은품 지원’ 등으로 알려지고 있다.

펭귄통신은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현재 누적 910만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한 국내 대형 가입처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