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김치명인·유튜버와 ‘포스몰 Live 김장쇼’ 개최

포스몰에서 16일부터 3일간 언택트로 김장체험 기회제공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9.17 09:43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가 운영하는 농산물 거래플랫폼 ‘포스몰’에서 오는 16일부터 3일간 김치명인, 인기 유튜버와 함께하는 ‘포스몰 Live 김장쇼’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10월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과 함께 맛있는 김장체험을 비대면 방식으로 접해 볼 수 있는 흔치 않을 기회다.

김장쇼는 aT의 공식유튜브 채널을 통해 16일부터 매일 오후 1시에 방송되며, 포기김치 명인 김순자씨와 방송인 곽범(16일), 포기김치 명인 유정임씨와 유튜버 천생연두(17일), 궁중김치 명인 이하연씨와 유튜버 정육왕(18일)이 차례로 출연해 김장에 얽힌 다양한 얘깃거리와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한겨울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배추김치 담그기 외에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캠핑의 꽃인 바비큐와도 잘 어울리는 김치레시피 소개 등이 신나는 먹방쇼와 함께 펼쳐져 한껏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aT는 자라나는 우리 학생들이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김장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김장문화 창작콘텐츠 공모전’을 10월부터 2달간 개최하여 우수공모작에는 농식품부 장관상과 aT사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aT 농식품거래소 윤영배 본부장은 “10월 말부터 포스몰에서는 배추 생산농가의 온라인 판로활성화를 위해 절임배추 사전예약제를 시작한다”며, “합리적인 소비자들이 알뜰김장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스몰 Live 김장쇼’는 행사 당일에 aT의 공식 유튜브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편집영상은 포스몰에서 시청할 수 있다.
pyoungbok@mt.co.kr

많이 본 기사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