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스케일이 다른 문화예술 랜드마크! 상상마당 부산 오픈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입력 : 2020.09.21 16:45

1. 지금까지 부산하면 떠오르는 것은 대표적으로 해운대, 광안대표, 국제시장, 부산국제영화제였는데요. 부산에 새롭게 떠오르는 랜드마크가 있다고 합니다.

2. 지난 9월 4일, 문화예술과 창업생태계 지원 강화와 대중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탄생한 복합문화예술공간 KT&G '상상마당 부산'입니다.

3. 부산 최대 번화가 서면에 위치한 상상마당 부산은 역대 상상마당 중 최대 규모로, 독특한 외관과 문화예술 플랫폼이라는 의미가 더해져 부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4.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 랜선 투어로 자세히 안내해 드릴게요. 먼저 'PLAY' 공간으로 구성된 1층 5층까지는 카페, 디자인스퀘어, 갤러리, 공연장 그리고 필름 현상 인화가 가능한 암실까지.. 모든 사람에게 공개되는 오픈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5. 'CO-WORK' 공간인 5층 일부와 6층에는 청년 기업을 위한 공유 오피스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의 창작을 위한 스튜디오들과 편집실, 교육공간이 구성되어 있으며 고성능 제작 장비까지 구비되어 있습니다.

6. 마지막 'REFRESH' 공간인 7층부터 13층까지는 쉐어룸과 프라이빗룸이 공존하는 숙박공간과 영화관 그리고 옥상에는 힐링을 부르는 루프탑 정원까지 갖춰져 있는데요. 이만하면 문화, 예술, 창업, 취미의 플랫폼으로서 손색이 없겠죠?

7. KT&G 상상마당은 2007년 서울 홍대에서 처음 설립되어 논산, 춘천, 대치까지 이어졌는데요. 현재 연간 방문객 180만명, 매년 3,000여 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8. 지속적인 문화예술 지원 활동으로 KT&G 상상마당은 각 지역의 문화예술 메카로 자리매김 했으며, 신진 예술가들에게는 창작활동 지원을, 대중들에게는 폭넓은 문화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9. 예술가와 대중을 위한 문화에술 공간, 상상마당 부산.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에술 플랫폼으로 거듭나길 기대합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