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여심을 녹이는 데이트코스 및 회식 장소, 강남역 맛집에서 찾다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인수 기자입력 : 2018.01.12 11:50

2017년 트렌드로 미래보다 현재에 더 가치를 두는, 인생은 한 번뿐이라는 뜻을 가진 이른바 욜로족에서 더 나아가 2018 트렌드로 ‘워라벨(Work & Life Balance)’이 떠오르고 있다. 삶과 일의 균형을 찾는 것이야말로 진정 내 삶을 위한 것이라는 의미에서 나온 말이다.



이에 따라 소비 트렌드도 변화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들의 소비 행태는 ‘아낌없는 투자’ 형으로 불확실한 먼 미래를 위해 소비를 줄이던 것과는 많이 다르고, 자신을 위해서는 기꺼이 지갑을 열며, 맛집을 예로 들자면, 저렴한 가격에만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건강한 음식을 찾거나, 음식을 통한 심적 행복과 즐거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심리적으로 만족감과 안정을 줄 수 있는 곳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 가운데 NO MSG 원칙으로 조미료를 쓰지 않고 식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린 건강요리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 있다.


사진제공=계절미각
이곳은 ‘식객’ 허영만 화백이 자주 찾는 단골 맛집인 ‘계절미각’으로, 강남역 데이트 코스 및 소개팅 장소를 찾는, 일상에서 행복을 추구하는 20~30대들에게 주목받으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업체만의 특별한 맛과 향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케 하여 강남역 맛집 베스트 10에 들기도 했다.

강남역 맛집, 회식 장소로 불리는 이곳은 런치에는 파스타 및 샐러드를 즐길 수 있는 강남역 레스토랑, 디너에는 유일의 이태리 부띠끄 와인을 판매하는 강남역 분위기 좋은 술집이자 와인바로 고퀄리티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어 강남역 와인바를 찾는 와인 애호가들의 방문이 많은 곳이다. 더해 강남역과 역삼동의 역삼역 데이트코스, 소개팅 장소로도 입소문이 나고 있다.

특별히 역삼동 맛집이자 소개팅 및 데이트 코스로 추천되는 ‘계절미각’은 세계 3대 진미 식재료인 부드럽고 풍미 짙은 푸아그라와 비타민이 풍부하고 단백질이 많은 캐비어를 재료로 사용한 고급 메뉴들이 있는데, 이 메뉴들은 와인과 궁합이 좋아 와인을 즐기는 고객 만족도가 높으며 역삼동 술집 및 회식 장소로도 주목받고 있다. 2층에 있는 ‘계절미각 부띠끄’는 클래식한 인테리어와 프라이빗한 개별룸, 고급 바를 갖추고 있어 역삼역 맛집으로 추천되며, 강남역과 역삼역 와인 및 술집의 회식 장소, 혹은 비즈니스 미팅장소로도 제격이라는 평가다. 방문 전 예약이 필수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