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주름 고민… 나이와 원인에 맞는 팔자주름 리프팅으로 개선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입력 : 2018.02.13 18:45


외모를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팔자주름. 양쪽 입가에 한자 팔(八)자 모양으로 패어 있어 팔자주름이라 불리는데, 노화로 인해 생기는 팔자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더욱 심해지게 된다. 얼굴 피부를 탄력 있게 지탱하는 근육과 조직들이 노화와 함께 느슨해지고 처지기 때문이다.

팔자주름과 같이 노화로 생긴 주름을 제거하고 젊어진 얼굴로 되돌리는 성형을 동안 성형이라고 하는데 최근 외모를 젊게 가꾸는 것이 라이프스타일의 한 형태로 자리잡으면서 동안 성형에 대해   강남 신사역 러블리안 성형외과 김범진 원장은 “팔자주름 제거와 같은 동안 성형도 자신에게 맞는 수술방법을 택해야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노화로 생긴 팔자주름은 주로 얼굴의 앞광대살이 처져 내려와 깊어진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필러나 지방으로 채우기보다, 처진 부위를 끌어올리는 팔자주름 리프팅 시술로써 피부가 처져 생긴 팔자 주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는 방법이다” 라고 설명했다.

팔자주름 제거를 위한 방법으로 필러나 자가지방이식법이 알려져 있다. 이에 러블리안 성형외과 김범진 원장은 “필러나 지방이식은 볼륨을 채워주는데 사용되는 시술로 주로 20~30대의 젊은 층에서 얼굴살이 없어 생긴 팔자주름을 개선하는데 적합한 방법이다” 라고 말했다 이어서 “노화로 생긴 처진팔자주름에 필러나 지방 주입은 오히려 주입된 팔자부위에 경계가 만들어져 불룩해지는 어색한 인상이 될 수 있으므로 아큐스컬프 레이저 등의 나이와 피부상태에 맞는 팔자주름 시술을 받아야 한다” 라고 덧붙였다.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사용한 팔자주름 리프팅은 얼굴 전용 캐뉼라를 이용하여 처진 부위의 지방을 녹이고 부드럽게 제거한 후 진피층의 교원 섬유를 자극시켜 유연성과 탄력을 되살려주는 시술로 노화로 인한 팔자 주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여 팔자주름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시술임은 분명하지만 여느 시술처럼 약간의 멍과 붓기, 감염 그리고 일시적인 시술 부위의 감각저하 등의 작은 불편함은 있을 수 있다.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동안 외모가 주목 받고 있는 요즘, 자신에게 맞는 수술이나 시술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경험 많은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자신이 갖고 있는 문제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이해, 수술 후 예상되는 결과에 대해 충분한 상담을 거쳐 수술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