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호수공원 맛집 다가오는 봄 건강 챙기는 제철 보양식 ‘조갈찜’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입력 : 2018.03.05 15:40


건강에 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다가오는 봄을 대비해 미세먼지로부터 내 몸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해야 하겠다. 미세먼지에 장기간 노출되면 면역력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이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을 먹으며 보양식으로 몸을 든든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한편 ‘같은 보양식이더라도 제철 보양식을 먹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이에 지금 계절에 맞는 제철 보양식으로 빠질 수 없는 낙지와 전복은 몸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뿐 아니라 풍부한 영양소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한편 서울 근교 가볼 만 한 곳으로 꼽히는 일산은 호수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가족 나들이로도 많이 나들이 코스로도 즐길 수 있으며, 주변 일산 웨스턴돔 맛집, 라페스타 맛집 등 다양한 일산 가볼 만 한 곳들이 즐비해 있다.

그 중 최근 일산 백석동 맛집으로 입소문 나고 있는 ‘인기명’은 특수 제작된 철판에 조개찜뿐만 아니라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소갈비찜이 함께 나와 ‘조개갈비찜’ 즉, 조갈찜이라는 대표메뉴가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백석역 맛집 ‘인기명 일산백석점’ 보양식으로 꼽히는 것은 메뉴에 사용되는 육수가 강황과 당귀 등 11가지 이상의 한약재가 들어갔기에 육수 맛으로도 깊고 진한 풍미가 느껴져 국물 한 숟가락만 먹어봐도 그 맛이 일품이다. 조개찜과 갈비찜이라는 이색조합으로 인해 생생정보통에서 이애란씨의 맛집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이곳의 또 다른 메뉴인 ‘랍스터 조갈찜’은 기본 조갈찜 위에 랍스터가 통으로 올라간 화려한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키조개, 가리비, 전복, 오징어, 낙지 등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간 조개찜과 달큼한 소스가 돋보이는 소갈비찜이 함께 나오는 메뉴로 남녀노소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이며 일산 백석 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또한, 조갈찜을 다 즐기고 난 뒤에 조개찜에는 칼국수 사리를 갈비찜에는 볶음밥을 먹을 수 있어 더욱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겠다. 업체는 일산에서 입소문이 나서 인근 지역에서도 많은 이들이 찾는 일산 호수공원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lunaplug@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