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퀄리티 강원도 인제 아파트 분양…

인제 라온 프라이빗, 전체 329가구 전용 59~84㎡ 실수요자 중심 중소형 구성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입력 : 2018.04.17 17:21

대한토지신탁(주)이 시행하고 라온건설㈜이 시공하는 강원 ‘인제 라온 프라이빗’ 아파트가 고퀄리티로 지역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인제 라온 프라이빗’ 아파트는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남북리 일대에 들어서며, 단지 규모는 지하1층~지상 최고 20층, 총 6개동 전체 329가구로 전용 59㎡(111가구), 전용 84㎡(218가구)의 실수요자 에게 관심도가 높은 전 타입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전체 329가구 중 전용면적 59㎡ 111가구는 정당계약기간 중 완판돼 분양이 마감됐으며, 전용84㎡ 일부 가구에 대한 동호수 지정 선착순 분양을 실시하는 것. 잔여 물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분양이 마감될 전망이다.

특히 최근 강원 인제군에서 공급된 아파트가 착공 후 공사가 중단된 사례가 발생해 인제 라온 프라이빗 아파트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인제 라온 프라이빗 분양 관계자는 “당 사업지는 견본주택 오픈 첫날 3천여 명의 지역민들이 몰렸고, 정당계약 첫 날부터 높은 계약률을 보이며 일주일 만에 전용59㎡의 경우 분양이 완료된 상태”라며 “저조한 분양률로 인한 착공 중단 아파트 사례로 지역민들이 다소 우려를 보였으나 인제 라온 프라이빗 아파트는 대부분의 물량이 소진됐으며 순조로운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단지는 모든 동 1층 필로티 공간을 마련 저층 입주민의 사생활 보호를 배려했다. 또한 인제 최초 4베이(bay)평면을 적용 일조량과 통풍까지 고려한 최신식 설계를 선보인다. 중소형 단지인 만큼 실사용 면적을 최대화했다. 전용 84㎡는 주방 펜트리와 알파공간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늘렸으며 전용59㎡는 알파공간이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은 4층 규모로 1층 어린이집, 2층 경로당, 3층 피트니스, 4층 독서실, 작은 도서관(북카페) 등이 계획됐다. 이 외에도 무인택배보관함, 전기자동차 충전시스템 등 인제군에 최초로 적용되는 특화시설들이 갖춰진다. 아파트 세대 전체와 단지 내 가로등, 지하주차장에 LED조명을 설치한다.

교육 환경도 좋다. 인제 남초등학교가 단지와 500m 이내이고 중•고교가 인접했다. 인제국민체육센터, 공설운동장, 나르샤파크, 하늘내린센터 등 생활, 문화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인제군 지역주민들은 “아파트 신규 공급이 부족했던 탓에 매매, 전세, 월세 모두 구하기 힘든 지역이라 새로운 아파트가 빨리 지어졌으면 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인제 라온 프라이빗’ 아파트는 2020년 3월 입주 예정으로 견본주택은 인제군 인제읍 상동리 321-2에 마련되어 있다.
lunaplug@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