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 볼륨감 살리는 필러, 간단히 봐서는 안 되는 이유는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입력 : 2018.05.16 18:19


부산 해운대에 거주하고 있는 이모씨(27, 여)는 가정의 달이자 휴일이 많이 껴 있는 5월에 간단한 필러 시술을 받았다가 적지 않은 후회를 하고 있다. 성형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간단하고 회복기간이 짧다는 말에 콤플렉스를 없애기 위해 성급하게 시술을 받았다가 이것이 탈이 난 것이다.

이씨는 필러 시술을 받은 뒤 “보다 간단하고 회복 기간이 짧다는 말에 잘 알아보지 않고 시술을 받은 것이 화근이었다”라며 “필러에도 부작용이 있다는 사실을 미리 알았다면 보다 신중히 접근했을 것”이라며 한숨을 내쉬었다.

시간 여유가 없는 현대인이 매일 외모를 관리하기란 쉽지 않다. 특히 콤플렉스를 없애기 위한 후천적 노력은 한계에 봉착되기 쉽다.

때문에 필러나 보톡스, 실리프팅 등 쁘띠성형의 도움을 받아 외모를 향상하는 이가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필러의 경우 합리적인 비용과 비교적 짧은 시간에 진행되기 때문에 겁이 많은 사람이나 성형이 부담스러운 사람도 적지 않게 이를 고려하고 있다.

필러는 얼굴의 꺼지거나 패인 곳에 필러제를 주입해 뷸륨감을 선사하는 시술이다. 팔자주름, 이마, 미간주름 등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과거에는 중장년층 환자가 많이 찾았지만 최근에는 20대에서도 콧대, 코끝, 입매를 교정하기 위해 시술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얼굴 전체 부위에 적용할 수 있으며 10분 정도면 시술이 끝난다.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독소를 사용해 근육을 마비시켜 부피를 줄이거나 주름을 개선하는 보톡스는 미간, 이마, 눈가는 물론 종아리나 사각턱, 승모근에도 시술할 수 있다. 보다 갸름한 턱선이나 다리라인을 가지고 싶은 이에게 적합하다.

그러나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서 성급하게 시술을 결정하거나 이에 접근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게 전문의들의 견해다.

부산필러를 진행하고 있는 부산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대표원장은 "필러, 보톡스를 고려 중이라면 오랜 기간 숙련도를 쌓아온 성형외과 전문의와 진행하는 편을 권한다"며 "부위마다 적합한 필러, 보톡스 시술법과 제품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방향으로 진행할 것인지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마친 뒤 결정하는 편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부산성형외과를 찾을 때 이를 포인트 삼아 면밀한 상담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김 원장은 “필러는 비교적 용이하고 또 회복기간이 짧은 것이 사실이지만, 전문의의 숙련도가 어떤가에 따라 시술 결과와 회복기간이 달라진다. 때문에 병원을 선택할 때나 부산필러 등을 고려할 때는 이를 신중하게 판단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필러나 보톡스에 대하여 시술이라 해서 방심하지 말고 신중하게 진행해야 염증, 이물반응 등의 부작용 우려를 낮출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lunaplug@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