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2018 제2차 충남 평생학습 포럼 개최...민주시민교육 안전망 구축

머니투데이 더리더 편승민 기자입력 : 2018.07.12 14:18
사진 = 충남도청

충남도는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주재로 제2차 충남 평생학습 포럼을 오는 18일에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2차 포럼은“민주시민교육 안전망을 만들다 – 민주시민교육 제도화”를 주제로 보다 전문적이고, 안정적이며 지속가능한 민주시민교육을 추진하기 위한 제도적 방안을 검토한다.

이날 포럼에서는“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도화 방향과 과제”에 대해 조철민 성공회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연구위원이 발표하고, 차명제 경기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연구위원장이“민주시민교육 지원체계 국내·외 사례”를 주제로 독일의 정치교육과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사례를 통해 민주시민교육 제도화를 위한 개선점과 과제를 제안할 계획이다.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민주시민교육의 이해 확장을 위한 1차 포럼과 민주시민교육 제도화를 다룬 2차 포럼에 이어, 학교 안과 지역사회의 민주시민교육, 민주시민교육 네트워크를 주제로 앞으로 2차례 더 포럼을 개최하게 된다.

포럼에는 민주시민교육에 관심 있는 기관·단체 관계자, 활동가, 학생, 학부모, 일반시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방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