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토뉴트리 ‘히알라스킨’, ‘곤약 세라미드’ 네이버 쇼핑 BEST 100 히알루론산 1위 차지

머니투데이 더리더 윤우진 기자입력 : 2019.01.18 18:50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이토뉴트리’의 이너뷰티 대표 제품인 ‘히알라스킨’과 ‘곤약 세라미드’ 세트 상품이 네이버 쇼핑 히알루론산 분야 인기상품 1위(2019.01.17 기준)를 차지했다. 이와 동시에 히알라스킨 3+1세트 상품은 연이은 2위에 등극했다. 히알루론산 분야는 저분자 콜라겐 등과 함께 피부 관리의 핵심 성분으로 주목받는 히알루론산 관련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분야다.



속건조 수분크림 등의 기초 제품들은 전신을 폭넓게 돕지 못하는 데 반해, 먹는 영양제 형태의 이너뷰티 제품들은 팔꿈치, 발등을 포함한 전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이번 1위를 차지한 히알라스킨, 곤약 세라미드 세트 상품은 표피층과 진피층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게 구성됐다는 장점이 있다.

먹는 히알루론산 영양제 히알라스킨은 출시 당시부터 부원료로 가다랑어 엘라스틴을 함유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제품이다. 엘라스틴은 피부 좋아지는법으로 진피층 관리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성분이면서도 그간 국내 이너뷰티 시장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원료다. 엘라스틴은 진피층에서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을 엮어주는 역할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히알루론산, 콜라겐을 함께 섭취했을 때 더욱 큰 도움을 기대할 수 있는데, 히알라스킨에는 주원료 히알루론산뿐만 아니라 부원료로 생선 콜라겐도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차별점을 통해 피부 좋아지는 습관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먹는 세라마이드 영양제인 곤약 세라미드는 햇수로 2년째 이너뷰티 대표 제품의 위치를 공고히 하는 제품이다. 곤약감자에 함유된 글루코실 세라마이드 성분을 활용해 피부 장벽의 관리를 돕는 기능이 소비자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피부 장벽은 각질층 가장 외각에서 유해 물질의 유입과 수분의 유출을 막는 역할을 한다. 피부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들은 피부 장벽이 손상되어 생기는 경우가 많다. 앞서 언급한 히알루론산이나 피쉬콜라겐 효능도 중요하지만, 피부 장벽이 망가져 있다면 모든 노력이 소용없게 될 수도 있다. 이너뷰티 제품들의 도움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피부 장벽을 보강해야 할 필요가 있다.

또한 곤약 세라미드는 체계적인 인체적용시험을 거쳐 기능과 안전성을 입증한 제품이다. 주원료 곤약감자 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섭취군의 볼, 팔꿈치, 발등 등 보습이 필요한 부위의 피부 표피 수분 손실량(TEWL)이 대조군보다 감소하는 것이 나타났다. 곤약감자 추출물은 이를 바탕으로 국내 식약처에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 인정을 받기도 했다.

이외에도 파이토뉴트리의 다양한 제품들 모두 무서운 속도로 히알라스킨과 곤약 세라미드의 판매량을 뒤쫓고 있다. 특히 이달 출시된 블러드 플로우 케어는 홍국, 코엔자임 Q10 등 다양한 주원료 및 부원료를 활용한 혈행 건강기능식품으로, 혈액순환과 관련한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의 주문이 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슬립밸런스’ 역시 수면의 질에 관여하는 수면영양제품으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하고 있고, 식후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블러드 슈가 케어’, 부원료 폴리감마글루탐산으로 흡수를 돕는 ‘인칼슘 앱솔브’ 등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파이토뉴트리 관계자는 “히알라스킨, 곤약 세라미드에 보내주는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1위, 2위 기록은 한 번 구입으로 표피와 진피를 모두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소비자들이 높이 평가해준 것 같다. 또한 최근 미세먼지 피부관리 관련 이슈 등으로 인해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도 더욱 커지고 있다”며 “곧이어 에스트로겐 3종이 공식적으로 함유된 중년 갱년기 다이어트 제품이 출시된다. 석류추출물 기반으로 야심 차게 준비한 제품이다. 갱년기 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