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자동맛집 ‘양평신내서울해장국’ 빼어난 국물 맛을 자랑하는 황태해장국, 선지해장국으로 인기

머니투데이 더리더 소민영 기자입력 : 2019.04.19 19:00
▲사진제공: 양평신내서울해장국

해장국은 전날의 술기운으로 거북한 속을 풀기 위하여 먹는 국을 말한다. 흔히 돼지 뼈를 넣고 끓인 뼈해장국, 콩나물을 넣고 끓인 콩나물 해장국 등을 꼽을 수 있다. 또한 해장국은 저렴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자리매김하면서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선지해장국과 내장탕이 식사대용으로도 인기를 끓고 있는데, 선지해장국은 굳은 쇠피나 돼지피를 사용하여 사골 육수에 삶아 만드는 해장국이며 식사용과 해장용으로 사랑받고 있다. 내장탕은 돼지나 소, 닭 등의 내장으로 끓여낸 탕 요리로 다양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어 기력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이러한 가운데, 선지해장국과 내장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 있다. 경기도 시흥 군자동에 위치한 ‘양평신내서울해장국’이라는 곳으로 해장국으로는 최초로 특허 출원을 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양평군에 위치한 본점은 약 40년 운영되어 왔다.

약 24시간을 전통적인 요리법에 의하여 순수 한우내장만으로 조리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성어린 건강 보양식이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해장국과 내장탕, 해내탕을 판매하고 있는데, 해장국은 내장고기, 양이 푸짐하게 들어가고 선지, 우거지, 콩나물이 들어가 육수가 시원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내장탕은 내장고기, 양, 소창, 대창, 홍창 애기집이 들어가 있어 깊은 맛을 자랑하며 다대기와 함께 먹을 경우 더욱 뛰어난 감칠 맛을 자랑한다. 해내탕은 해장국 육수에 내장고기, 양, 소창, 대창, 홍창, 애기집이 들어가 있고 우거지, 콩나물이 들어가 육수가 시원하고 담백하다.

이뿐만 아니라 시흥 군자동에 위치한 ‘양평신내해장국’은 수육, 내장전골, 해장전골, 해내전골 등을 판매하고 있어 메뉴선택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SNS상에서 군자동 맛집, 안산 해장국맛집, 시흥 해장국맛집 등으로 불리우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황태해장국, 선지해장국 맛집 ‘양평신내서울해장국’ 관계자는 “전통있는 민속음식 맛으로 승부한다는 일념으로 정성껏 조리하고 있다”며 “방문하여 주시면 최고의 한 끼를 대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