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새 박수홍, ‘2019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 홍보대사 위촉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19.06.25 19:03
▲ (사진 왼쪽부터) 박종면 머니투데이 대표이사와 방송인 박수홍씨
미우새 박수홍이 ‘2019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6월 24일(월) 종로구 머니투데이 본사에서 진행된 ‘2019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대회장 김두관 의원)’ 홍보대사 위촉식에서는 미우새 박수홍씨을 비롯해 2019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 조직위원장인 박종면 머니투데이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홍보대사에 위촉된 박수홍씨는 “뜻 깊고 의미있는 행사에 홍보대사로 위촉되게 되어 감사하다”라며, "행사명에 걸맞게 뜻있는 자세로 평소 생활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수홍씨는 평소 남모른 선행을 약 20년째 지속해오고 있으며, 바쁜 스케줄을 쪼개 많은 선행을 이어 오고 있다.

이러한 선행들이 알려진 박수홍은 가수 장나라와 함께 기부를 가장 많이한 연예인으로 표창을 받기도 했으며, 순수하고 정직하며 의리있는 이미지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박수홍은 1991년 KBS 대학개그 콘테스트 동상을 수상했고 KBS 공채 개그맨 7기로 데뷔했다. 동기 개그맨으로는 김수용, 남희석, 박병득, 엄정필, 유재석, 전효실, 최승경 등이 있다.

2009년 제43회 납세자의 날 모범납세자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2015년에 국민추천포상 홍보대사, 2012년에는 나트륨 줄이기 운동본부 명예홍보대사, 2009년에는 범국민 손씻기 운동본부 홍보대사 등을 지낸바 있다.

2000년대 중반까지 '기분좋은 밤', '일밤', '야심만만' 등 여타 인기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했으며, 이경규, 김용만, 신동엽, 유재석, 강호동 등 톱스타 MC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2000년대 후반부터는 시사 교양 프로그램에도 많이 출연하고 있으며, 한식조리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을 정도로 요리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도 잘 알려졌다.

현재는 JTBC TV정보쇼 알짜왕, 채널A 풍문으로들었소, MBN 속풀이쇼 동치미 등 다수 예능프로에 출연하고 있으며 특히 SBS 미운우리새끼(미우새)에서는 모친과 함께 출연해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2019 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은 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머니투데이·더리더가 주관하며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자체·기관·법인 및 단체·개인을 대상으로 각 부문별 사회 각 분야에서 지속가능 혁신을 위한 사회발전이나 정책·경영 등의 실현에 공헌한 리더를 공모 및 추천하여 수상자로 선정 포상하는 시상식이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