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계의 미스코리아 금채안, 3집 앨범 '넘버원 당신' 발매

'넘버원 당신', 모든 분들께 작은 희망과 용기되는 가사로 꾸며져...‘모든 분들이 주인공’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19.10.11 11:56

국악인 출신의 검증받은 가창력으로 성인가요계의 '트로트 미스코리아' 라는 애칭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수 금채안이 3집 앨범 '넘버원 당신'을 발매하며 트로트계에 바람을 예고하고 있다.


가수 금채안은 2015년과 2016년 '어이할꼬', '오빠가좋아' 두 차례 앨범을 발표하며 트로트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바 있다.

무엇보다 금채안은 앨범 발매에 대한 기획부터 전 단계에 걸쳐 본인이 직접 참여하며 신인답지 않은 실력을 검증받았다.

세 번째 앨범 '넘버원 당신'을 발매한 금채안은 "‘넘버원 당신’은 대한민국 누구나 저를 사랑해주고 아껴주는 모든 분들이 주인공이 되는 노랫말로 꾸며졌다"라며, "넘버원 당신을 통해 정치, 경제, 산업현장 등 모든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작은 희망과 용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많은 응원을 부탁했다.

'넘버원 당신'은 가요계의 블루칩으로 알려진 빅보스 김태규가 총감독을 맡았으며 김태규 작곡, 김태규·유재철·금채안 작사를 맡았으며, 코러스 역시 대모 김현아가 참여하며 곡 전체에 세심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금채안은 2016년에는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성인 가요부문 신인가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연예계의 대선배들인 가수 전영록과 코미디언겸 가수 최병서, 명 노래강사 박미현 교수 등과 함께 2차례의 대형콘서트도 참여했다.

특히 무형문화제 경기민요 제57호 전수자로 경기민요 경창대회와 전국 가요제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등 민요에서 가요까지 섭렵한 실력파 가수로 알려지며 트로트계의 '성인돌'이란 애칭도 함께 얻었다.

또한 I-net 방송 등 각종 매체에 출연하면서도 바쁜 시간을 쪼개 소외된 이웃과 장애우를 위한 재능기부, 이발봉사, 환경개선운동 등을 오래전부터 변함없이 활동해 온 트로트계의 기부천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 외에도 (주)특별한세상 이병규 대표가 이끄는 '119소방사랑' 프로그램에 매 달 참여하며 화재로부터 국민의 재산보호와 안전에 노고가 깊은 소방대원들을 위한 봉사활동에도 솔선수범 참여 하고 있다.

한편, 신문배달과 우유배달, 예식장 알바 등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달려온 가수 금채안의 3집 '넘버원 당신', 트로트계의 새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


-금채안

2016 대한 한국인 대상 대중가요부문 모범가수대상
2016 NGO한국노년유권자연맹 제11회 대한민국경로효친대상시상식 감사패
2016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대중가요부문 2016라이브인기가수상
2016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 대상 대중가요부문 기자선정가수대상
2016 한국을 빛낸사람들 대상 대중가요부문 가요발전공로대상
2015 위대한 한국인 대상 대중가요부문 2015라이브인기가수대상
2015 건국대학교 노래지도과 10기 공로패
2015 제7기동군단장 민군화합 가을음악회 감사장
2015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대중가요부문 2015기자선정 신인가수대상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