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라센트라’ 타운하우스, 종부세·공시가격 인상도 제외 드라마 SKY캐슬 촬영지 코리아CC 정회권 혜택 부여

머니투데이 더리더 소민영 기자 입력 : 2019.10.29 10:55
최근 강도 높은 부동산 대책으로 종합부동산세(이하 종부세) 과세 대상자들의 부담도 커지고 있다. 올해부터 주택 과세표준 구간 신설 관련 내용이 포함된 ‘9.13주택시장 안정방안’이 시행되면서 3주택 이상 보유자 및 조정대상지역 2주택 보유자 대상 적용 세율이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2주택 이상을 조정대상지역 내에서 보유한 경우 종부세 감면을 더 이상 받을 수 없다. 세금 폭탄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진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보유 주택 수를 줄이거나 지분을 나눠 절세를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단독주택에 대한 공시가격 인상이 대상에서 제외되어, 종부세의 영향도 없는 주택 단지가 있다. 단지는 총 91세대로 건립되는 ‘라센트라’ 전원주택이다. 재산세도 아파트의 1/5 수준으로 저렴하다. 라센트라 전원주택은 인기리에 종영된 화제의 드라마 ‘SKY캐슬’의 실제 촬영지로 알려져 있다. 드라마 속 상위 1% 최상위층 가족들의 이야기 배경이 된 주거지로 주거 공간에 최고급 자재를 사용하였다.

용인 라센트라 현장관계자에 의하면 단지는 세계적인 고급건축 설계기업 바세니안라고니가 이탈리아의 가장 오래된 도시인 코르토나 지역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이국적인 외관과 대리석, 천연석 타일과 러시아산 원목 마루 등으로 마감재가 사용된 유러피안 클래식 인테리어로 공간을 연출했기 때문에 주택의 희소성이 있다고 전했으며 특히 전 세대 거실에서도 페어웨이 조망이 가능하고 입주민은 코리아CC 월 2회 라운딩을 보장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조성되었다고 전하였다.

용인 라센트라는 연면적 2만9천893㎡로 빌라프레미오(듀플렉스형)가 지하 1층~지상 3층, 전용면적별 251㎡(9세대), 259㎡(5세대), 281㎡(7세대), 290㎡(12세대), 306㎡(12세대)등 총 45세대로 구성되며 빌라루쏘(싱글형)가 지하 1층~지상 3층, 전용면적 320㎡(4세대), 355㎡(7세대), 386㎡(4세대), 410㎡(3세대) 등 총 18세대 규모로 구성됐다. 주택규제가 심한 아파트와 달리 1가구 2주택에 해당되지 않는 공유제 콘도로 개별 등기가 가능하고 다주택 보유에 따른 양도세 및 종합부동산세 중과에서도 제외되며 전매가 자유롭다. 그 이유로 개인이나 법인 계약, 전세, 매매 등이 수월해 거주목적의 메인 하우스는 물론 법인이나 가족을 대상으로 직원 복리와 비즈니스, 세컨드하우스의 개념으로도 구입하고 있다.

용인 라센트라는 국내 고급리조트를 관리하는 ㈜DSC에서 보안, 시설, 조경, 건물 등을 관리하는 상위 0.1%의 고급 타운하우스로 케이터링과 세차, 드라이클리닝, 시설 예약 등 대행 서비스와 자전거, 등 렌탈 서비스, 골프 리그와 전시회 및 각종 편의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고 입주민 전용 어플을 통해 실시간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운전을 할 수 없는 미성년자를 위해 셔틀버스도 상시 운영 중이다. 또한 단지 내에는 실내 골프장, 피트니스센터, 라운지, 미팅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외부에는 다채로운 야외파티를 즐길 수 있는 썬큰가든이 마련돼 있다.

사업지인 용인시 처인구는 ‘SK하이닉스‘의 120조 투자가 결정되며 2019년 1분기 전국 최대상승률을 나타냈다. ‘라센트라’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서 40만㎡의 규모로 개발되는 용인아트투어랜드는 용인에버랜드에 이어 용인 제2의 관광단지를 목표로 하는 대규모(40만㎡)관광단지로 2022년을 목표로 개장을 준비 중이다. 교통 환경으로 서울과 단 40분 거리로, 기흥IC를 통해 수원, 광교, 분당, 판교, 강남권의 진출이 용이해 출 퇴근이 가능하다. 차량 10분 거리에는 세브란스 병원 등의 의료시설과 다수의 대형마트, 행정시설, 교육시설 등이 자리하고 있어 도심인프라를 누리는 전원생활이 가능하다.

사업지 차량 5분거리에 40만㎡의 규모로 개발되는 용인아트투어랜드는 용인에버랜드에 이어 용인 제2의 관광단지를 목표로 2022년 까지 이케아 국내3호점(2019) 및 1,600실 규모의 롯데레지던스호텔(2022), 최첨단 R&D 스마트센터, 카이스트 과학관 등 7차 개발까지 단계별 조성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미 1차 예정이었던 수도권 남부 대규모의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이 개장한 상태다. 또한 2020년 개원 예정인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을 포함한 의료복합산업단지가 조성 될 예정이며, 명품 골프 타운하우스 용인 ‘라센트라’는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하고, 기흥IC를 통해 10분 내에 진입이 가능하다.

현재 ‘용인 라센트라’ 타운하우스 고급주택은 선착순 특별할인분양을 실시하고 있으며, 홍보관 대표번호를 통해 사전방문예약을 해야만 방문이 가능하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