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남봉현 사장,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 수상

인천항만공사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 위한 리더십과 노력 인정받아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19.11.06 11:12
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5일 오후 KBS 아트홀에서 열린「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시상식에서 남봉현 사장이 ‘대한민국 봉사대상’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한국유엔봉사단과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관해 선정하는 이 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이들을 찾아 격려하고, 이를 널리 알려 나눔과 기부, 봉사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지난 2017년 취임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체계 구축과 내재화를 통한 전사적 사회적 가치 실현을 강조해왔으며, 전담조직인 일자리·사회가치실 신설과 기부금 예산의 편성 확대를 통해 ▴지역 취약계층 지원 ▴더 좋은 일자리 창출 사업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 사업을 추진해왔다.

아울러, 지역 기관과의 협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며 지역 사회공헌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도 앞장 서왔으며 ▴인천 지역 해양수산 사회공헌 협의체 ‘함께海’(10개 기관) ▴인천 사회적 경제 활성화 공동기금(3개 기관, 15억) 조성 등 공공기관의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 심혈을 기울여왔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온 공사 직원들과 협업 기관들을 대표하여 수상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사회적 가치를 선도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