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지부 법무보호복지대회 개최

12월 4일(수) 강서구 메이필드호텔 연회장 3층 카라홀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19.12.03 21:46
▲사진=송민수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지부장 김영순)는 12월 4일(수) 강서구에 위치한 메이필드호텔 연회장 3층 카라홀에서 ‘2019 서울지부 법무보호복지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신용도 이사장,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한석리 4차장검사, 정선희 담당검사, 서울지역 유관기관장, 법무보호보위원, 보호대상자 등이 총 120명이 참석하여 유공 자원봉사자들에 대해 포상하고 축하 할 예정이다.

법무보호복지대회는 보호대상자의 재범방지 및 건전한 사회복귀 촉진을 위한 법무보호사업의 범국민적 참여와 관심을 제고하고, 한 해 동안 보호대상자의 사회복귀 및 범죄예방에 물심양면으로 지원한 자원봉사를 포상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법무부 장관, 서울특별시장, 중앙지검 검사장, 법무보호복지공단 이사장 표창 등 50여명에 대해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보호대상자 일자리 우수기업 42호로 선정 된「더반 협동조합」에 대한 우수기업 인증패 전달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일자리 우수기업은 보호대상자 고용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기업 중 고용 및 취업알선 실적이 있는 기업을 우수기업으로 선정하는 제도로 이번에 선정된 「더반 협동조합」은 서울지부 기업인위원회 윤명신 부회장이 운영하는 업체로 보호대상자 직접 고용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제2회 마음열기대회 시상식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마음열기대회는 보호대상자가 사회에서 감사의 마음을 글로 표현한 수기를 심사하여 시상하는 대회로, 올해 응모된 공모작 중 5편의 수상작이 선정되었고 대상 수상작의 발표도 준비된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