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안양, 펀크리에이터 5기 수료식 성료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19.12.28 15:48
K리그2 FC안양(구단주 최대호 안양시장)이 진행한 스포츠산업 인재양성 프로젝트 ‘2019 FC안양 펀크리에이터 5기’가 지난 23일(월), 안양종합운동장 미디어실에서 열린 수료식을 끝으로 2019 시즌 모든 활동을 마무리했다.


FC안양 펀크리에이터는 한 해 동안 스포츠 산업 및 구단의 마케팅 활동, 브랜드 마케팅, 스폰서십 등 스포츠마케팅 관련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이수했다. 

또한 개인 과제 및 조별 과제에 대한 토론과 발표를 통해 이해도를 높이고 구단 홈 경기 현장 실습과 조별 팀 프로젝트 등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프로축구단 업무를 경험했다.

FC안양 펀크리에이터 5기는 특히 올 시즌 FC안양의 가변석 도입과 더불어 함께 진행된 장내 이벤트 부스 운영은 물론, 참신한 SNS 영상 등을 제작하며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FC안양은 이 날 진행된 수료식을 통해 수료자 전원에게 수료증과 함께 후원사인 엔터식스(안양점)에서 제공한 엔터식스 5만원 상품교환권을 증정했고, 우수 수료자에게는 엔터식스 10만원 상품교환권과 VIPS(비산점) 식사교환권을 증정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FC안양 장철혁 단장은 “올 시즌 펀크리에이터의 활약 덕분에 경기장 분위기가 한층 즐거웠다”며 “FC안양과 함께 해 준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감사를 전했다.

2018시즌부터 2년간 펀크리에이터로서 활동한 뒤 우수 수료생으로 수료한 정민철씨는  "실무 현장에서 각종 프로모션, 관중들과 마주하는 이벤트 운영 등 대학생 신분으로 쉽게 경험 할 수 없는 다양한 활동들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스포츠마케터라는 꿈을 꾸고 있는 친구들뿐만 아니라 각종 스포츠산업 직종에서 일하는 것을 꿈꾸고 고민하는 친구들에게 하나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줄 수 있는 활동이라고 자신 있게 추천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FC안양은 오는 1월 중순, 2020 시즌을 함께할 펀크리에이터 6기를 구단 공식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