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미래비전자문위원회 2020년 첫 전체회의 열어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1.12 09:17
과천시는 10일 시청 대강당에서 ‘과천미래비전 자문위원회’의 2020년 첫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김종천 과천시장과 과천미래비전 자문위원회 강한석 위원장 등 33명의 위원, 간부급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과천 미래비전 자문위원회(이하 위원회)는 과천시의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해 분야별 정책제안과 자문하는 기구이다.

행정, 교육문화, 경제복지, 도시건설, 녹지 환경 등 5개 분과 45명의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돼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이날 회의에 앞서, 2020년 시의 역점 사업과 공약사항 추진현황에 대해 설명하며 “현재 우리시는 외형적인 변화에 발맞추어 발전방안을 끊임없이 강구해 자족도시로서의 기반을 준비해가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다”라며, “이를 기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위원회에서도 함께 지혜와 역량을 모아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어 열린 회의에서는 지난해 위원회의 운영 결과에 대한 보고와 올해 위원회의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회의에는 과천시 국장급 이하 각 부서의 부서장이 함께 참석해 각 분과별 위원들과 함께 현안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고 소통했다.

위원들은 올해 각 분과별 활동 활성화를 통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 제안 및 대안 제시, 공약사업 추진에 따른 피드백 활동을 한층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