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IP 신작 '로맨싱 사가 리유니버스', CBT 사전 예약 실시

정통 RPG 게임 ‘사가’, 전략·육성 요소 및 도트 스타일의 기묘한 세계관 결합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3.13 09:00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는 GooglePlay에서 유명 IP 로맨싱 사가 시리즈의 신작 ‘Romancing SaGa Re;universe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의 CBT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로맨싱 사가 신작은 '로맨싱 사가3'의 300년 후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CBT 오픈일은 오는 3월 하순부터이며, 현재 CBT 사전 예약 중이다.

SaGa 시리즈는 파이널 판타지와 드래곤 퀘스트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정통 클래식 RPG 게임으로서, 전략과 육성의 요소들과 추억의 도트 스타일의 기묘한 세계관이 결합된 게임이다.

이러한 유명 타이틀 SaGa 시리즈가 드디어 아시아에서 출시를 결정한 것. 올해 SQUARE ENIX와Akatsuki 합작으로 전 세계에 출시됐다. 특히 국내 유명 아티스트 ‘WANKE’ 등이 소속된 일러스트 회사 'EIGHT STUDIO'와의 전면 협력으로 일러스트를 제작하여, 세련된 도트 그래픽으로 다시 태어난 캐릭터들의 화려한 스킬을 만나볼 수 있다.

로맨싱 사가 시리즈는 주인공 폴카가 괴한들에게 납치된 여동생 리즈를 구하기 위해 그레이브로에서 소환된 이 세계 전사들을 동료로 두고, 여동생을 찾기 위해 험난한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다.

특히 다른 게임에서는 볼 수 없는 획기적인 배틀 시스템과 높은 전략성, 난이도를 바탕으로 한 모험 이야기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도트 스타일과 화려한 HD 이펙트의 결합, 무한한 가능성의 전략, 스킬·진형·연계 등이 특징이다.

또한, 게임 유저들은 과금 위주의 게임이 아닌 오래 할수록 강해지는 게임 시스템을 바탕으로, 사가 세계의 미스터리를 밝히는 과정을 통해 주역들과 함께 성장하면서 온갖 난관을 돌파하고 정점에 다다르는 쾌감을 느낄 수 있다.

한편, 현재 로맨싱사가 Romancing SaGa: Re;universe – KR 페이스북 페이지에 ‘Google Play 클로즈 베타 테스트’ 사전 예약의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