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홍천사랑상품권 가맹점 지정·운영

가맹점 1호점 '신도옷수선'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5.11 14:50
홍천군은 홍천사랑상품권의 첫 발행․유통을 앞두고 5월 8일 오전 11시 30분 홍천읍 소재 ‘신도옷수선’에서 홍천사랑상품권 제1호 가맹점 지정서를 전달하고 인증스티커를 부착했다.

이날 지정식에는 허필홍 홍천군수를 비롯한 군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가맹점의 첫 지정을 축하하고 동시에 홍천사랑상품권을 널리 홍보하여 첫 발행되는 홍천사랑상품권의 성공적 시작을 응원했다.

홍천사랑상품권 가맹점 제1호로 지정된‘신도옷수선’ 오영애 대표는 “홍천사랑상품권 발행 소식을 듣고 가맹점으로 신청하였는데 홍천군의 가맹점 1호로 지정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홍천사랑상품권은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함으로써 홍천군의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홍천군민에게 지급되는 홍천군 재난기본소득이 홍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될 예정인 만큼 가맹점으로 지정된 관내 업체는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가맹점 지정신청을 못한 업소에서는 언제든지 읍·면사무소 및 군청 일자리경제과에서 가맹점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행성 업체만 아니라면 특별한 제한 요건은 없다고 밝혔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가맹점으로 신청하여 주신 홍천군 사업체 대표자님들께 감사드리며, 코로나 19에 따른 경기 침체로 관내 자영업자를 비롯한 군민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에 전격적으로 첫 발행되는 홍천사랑상품권이 홍천경제 활성화의 핵심 돌파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